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
김수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 두드림미디어
지은이: 김수결
#두드림미디어 #김수경 #회사가붙잡는탤래마케터의1%비밀
#17년차텔레마케터의아낌없는조언



사진1
사진2



한 분야에서 적어도 10년 이상 일을 했으면
전문가 그리고 고수!!!라고 생각한다.
지은이 역시 텔레마케터라는 직업군에서 17년을
근무했으니 그 대단함은 뭐라 표현할 수 없다.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이 많이 다치고 상하는 직업군이라고
늘 생각했기때문에 사실 궁금했다.
어떤 마음의 준비와 상품에 대한 전문적 지식으로
내공을 탄탄허게 해야되는지!!!



+



난 요즘 우리집 고객님인 고3 아드님들때문에
하루하루가 감정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물론 견줄 대상은 아니지만
고객응대 그리고 마인드 컨트롤 등등
그녀의 영업비밀을 배우고싶었다.
나의 흘러내리는 감정을 담아보기위해!!!!
그녀의 비밀!!!! 정말 궁금하다.
꼭 텔레마케터가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 이야기에 귀를 열고 어떤 이야기를 듣고
어떻게 내 생각을 전할 수 있는지
배우고싶었다.


사진3
사진4




<익숙해질 때, 가장 위험하다>
일상적이고 익숙해진 것들에 대해 감사한
마음이 사라질 때 슬럼프도 온다.
익숙함에서 벗어나려면 늘 자기계발에 힘써야한다고 한다.
세상에 당연한 것은 없으며
나의 컨디션이 안 좋을 때는 오히려 주변의
사소한 것이라도 찾아서 감사한 마음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텔레마케팅 보험영업을 하는 평균 나이는 50대라고 한다.
50대는 거의 퇴사를 준비하거나 노후준비들을
하는 연령인데 텔레마케터만큼은 이 나이 때
왕성하게 돈을 번다고 한다.
영업한만큼!! 능력만큼!! 일한 만큼 급여를 받을 수
있으니  매력적이긴하다.



매일매일 무너지는 멘탈을 잡는 자신과의 싸움이었다고
하는 이 부분이 마음에 와닿았다.
매일 엄청 난 노력을 했으며 하루에도 수 십 번을
관두고싶었다면서도 17년 동안 유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지금 하는 경험이 결코 헛되지 않음을
알고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한다.



+



결국은 사람의 마음을 사는 것!!!
결국 품성과 인성이란 생각이 들었다.
텔레마케터는 아무나 할 수 없다는 것을
또 한 번 느껴보는 시간이었다.
굳이 탤래므케터를 목표로 삼지 않더라도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가 듬뿍 들어있는 내용이어서
무척 흥미로웠다.


때론 무너지는 멘탈앞에서
그것을 다시 추스리는 방법을 몰라
길고 긴 방황을 했던 시간들을 생각하면
한 분야의 전문가!!! 고수가 전달해주는 노하우는
비단 그 분야에서만 빛이 나는 게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