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환과 필사하기 세트 - 전2권 (쓰고 읽는 필사본 + 시집) - 선시집 - 목마와 숙녀 시인의 필사 향연
박인환 지음 / 스타북스 / 2016년 2월
평점 :
품절


학창시절, 시험범위가 발표되고 나면 일단 필기도구를 정리하는 습관을 가진 친구들이 많았다. 여학교여서일까... 다양한 색색깔의 볼펜과 샤프, 형광펜, 색연필까지 갖춰놓고 시험때만되면 하나라도 다시 새것을 구입해 써야만 공부가 되는 그런 친구들 말이다. 그 친구들은 필통 자체도 컸지만 그 안의 한가득 들은 필기도구를 보면 나는 어지러웠다. 반면, 나는 검정볼펜 하나와 샤프 하나만 가방 앞 주머니에 단촐하게 들고 다니는 그런 학생이었다. 부끄러울 정도로 소박한... ^^;; 

편리성때문에 샤프를 사용하긴 했지만, 나는 연필심의 사각거림을 좋아하고 칼로 연필을 깍는 수고로움이 스트레스 해소의 한 방법이기에 요즘도 나는 연필이 많을 때는 연필깍기를 돌리며, 한두자루일때는 칼로 깍으며 그 수고로움을 즐긴다.


박인환의 '목마와 숙녀'라는 시는 내가 버지니아 울프를 처음 접한 시였다. 시 안에서 만난 버지니아 울프의 생애가 궁금해 이 시를 외우는데 더 쉽게 외워졌었다. 아름다운 언어의 향연인 박인환의 시를 읽으면 아무래도 복잡한 머릿속이 깨끗해지는 느낌이다.


2016년 들어서 하루에 한편씩 시를 외워서 자신의 암기능력과 뇌의 기능을 회복시키겠다는 선배가 하루에 한편씩 시를 보내온다. 중년의 나이에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칭찬하면서 나도 외워볼까했는데 아직까지 시작을 못 하고 있다. 그런데, 박인환과 필사하기를 하면서 아무래도 많은 단어가 사용된 박인환의 시가 그 선배의 목적과 뜻에 딱 적당하리라는 생각이 든다.


예전 방식으로 제본된 필사하기 노트와 가벼이 들고 다니며 읽을 수 있는 작은 선시집 2권으로 이뤄져 있어서 더욱 그 가치가 배가 되는 것 같다.

시를 좀 더 가까이 느끼고 싶다면 '필사하기' 시리즈를 모두 소장해보는 것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