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파운드의 슬픔
이시다 이라 지음, 권남희 옮김 / 예문사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대때는 주로 친구들과의 수다 주제가 연애, 이성이었고, 30대가 되면서 가족, 일에 대한 이야기가 많아졌고, 40대가 되면서는 주로 건강 이야기가 주로 이뤄지다 보니 어느새 사랑, 연애 이런 단어는 나와는 거리가 먼 이야기로 넘겨버리게 된다. 


이시다 이라 작가는 주로 30대의 사랑, 연애 이야기를 썼다고 한다. 어느 정도 농익은 이야기가 될거라 기대가 되는 책이었다. 그리고, 기대만큼 책 내용이 무척이나 농익었다고나 할까...

모두 열 편의 사랑이야기가 펼쳐지는데, 이젠 사랑이나 연애를 포기한 그녀들에게 다가온 사랑이야기도 있고, 이미 결혼한 유부녀에게 가슴 설레는 이야기도 있고, 작은 장애를 가진 그녀에게 우연찮게 찾아오는 사랑이야기, 평범한 회사생활 중에 걸린 감기로 목소리를 잠시 잃고 회사 동료를 새롭게 만나는 이야기 등이 펼쳐진다. 주말부부처럼 한달에 한번 만나는 애인들의 이야기, 6년만에 다시 만난 연인들의 이야기도 있었는데, 이 모든 이야기들이 어쩌면 어디선가 들어본듯한 사랑이야기 같기도 하고, 옆집 친구의 이야기 같기도 해서 무척 정겹다는 느낌이 든다.


내가 직장에서, 학교에서 들었던 다른 사람들의 사랑 이야기, 불륜 이야기들은 모두 각자 이야기 당사자들은 영화를 써도 될만큼이라고 생각할만큼 스펙타클했었다. 여자들이 보통 자신의 이야기를 잘 하지 않다가도 한번 풀어놓으면 그 놀라운 이야기의 힘이란 영화나 소설을 뺨친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열편의 단편은 모두 그렇게 친숙한 이야기이면서도 모두 한편한편 영화나 로맨스 소설 한권으로서의 자격이 충분한 이야기였다.


작가의 말 중에서 작가가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풀어놓은 책이라고 했는데, 그래서일까? 무척이나 현실적이고 일본이나 한국이나 연애를 시작하게되는 작은 감정의 변화나 이성에게 끌리는 작은 이유, 연애를 지속하기 위한 나름들의 노력 등이 참으로 비슷하다고 느꼈다. 아무래도 가깝고도 먼 나라여서 많은 부분 같은 문화와 비슷한 정신적인 체계를 가지고 살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