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니 비치 - 앞서가는 그녀들의 발칙한 라이프스타일!
로리 프리드먼.킴 바누인 지음, 최수희 옮김 / 밀리언하우스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지난 겨울, 심하게 겨울잠을 잤다. 평소보다 2,3배를 먹고 자고에 힘쓰면서...

얼마 전 정장을 입는데, 바지가 심하게 작게 느껴지는 것이다.

'안되겠다. 내가 살을 빼야하는 시점이구나.'를 느끼면서 도저히 혼자서 살을 뺄 엄두는 안 나고 옆의 후배를 꼬드겨서 함께 다이어트에 매진하기로 했다.

 

아마, 여자들의 90%는 자신의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를 해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대학시절 같은 과의 친구왈 "네게서 들은 다이어트 방법만 수십가지는 된다. 이젠 너 살뺀다는 소리만 하면 이번에는 또 어떤 방법으로 얘가 시도하려나 걱정된다."라고 하여 나의 다이어트 기를 꺽어놓고는 했다.

 

사실 이번에도 옆에서 나의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인물들이 너무 많아 괴로웠다.

다이어트시 가장 괴로운 것이, 먹는 즐거움을 인생의 최고로 생각하는 내게서 먹는 즐거움이 사라진다는 것이다. 아침, 점심, 저녁 모두를 평소의 1/3 정도로 만족해야만 눈에 띄게 내 살들은 빠져나가니 말이다.

 

이 책을 읽는 순간, 나는 내가 해왔던 그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얼마나 잘못 되었는지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의 내용은 다이어트보다는 건강에 중점을 둔 웰빙을 위한 책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좋은 음식, 건강에 대한 내용이 많다.

저자는 다이어트를 위해 먼저 건강해져야한다고 외친다. 그러기 위해 피해야할 음식을 제시했는데, 소위 우리가 얘기하는 살찌는 음식들이다.

인스턴트음식, 하얀음식(설탕, 흰쌀밥, 밀가루), 정크푸드, 음료수...

 

과감히 채식주의자가 되라고 또 외친다.

사실 우리 몸이 원하는 영양소는 채식에서도 충분히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천천히 오래 씹어 먹고 열심히 꾸준히 운동할 것을 제안한다.

 

내가 평소에 잘 못 지키는 것들이 쭉 나열되어있지만, 또한 내가 몰랐던 웰빙=다이어트 내용이 실려 있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다.

 

요즘처럼 미국산 쇠고기가 문제되는 시점에서 미국인이 쇠고기를 국제적으로 팔아내려는 미국정부를 비난하는 책의 내용을 과감하게 써내려간 것도 참 의외이다.

 

우리가 먹는 소나 돼지, 닭고기는 그 동물들의 스트레스까지 우리가 먹는 것이기 때문에 한번 더 생각해봐야한다는 내용이 특히 인상적이었다.

 

오늘부터는 과감히 채식주의자가 되어볼 일이다.

도저히 안된다면 저자의 제안처럼 일단 한달만이라도...

 

책에 나온 식단대로 한달을 지켜본다면 과연 내 지방들은 나를 얼마나 떠날 것인지 궁금해지기 시작한다.

 

단, 아쉬운 점은 우리나라 식단과는 조금 차이가 있어서 이대로 지켜내기가 쉽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우리나라 채식 식당들을 소개해준만큼, 식단도 더 한국적으로 짜줄수는 없을까 하는 것이 나의 작은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