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마음이 시킨 가장 고마운 일 - 심현보 Love therapy
심현보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부제가 '심현보 LOVE therapy'라고 써있다.

 

나같은 7080세대는 컴퓨터가 없던 중고등학교시절, 예쁜 편지지 혹은 예쁜 노트를 사서 그 안에 내가 좋아하는 시를 펜촉에 잉크를 찍어서 혹은 만년필로 정성들여 예쁜 글씨로 베껴써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나는 주로 예쁜 그림이 있는 노트에 파란색 만년필을 이용해서 많이 베껴썼었는데 시 또한 사랑에 관련된 시였던걸로 기억된다.

 

이 책은 내가 그때 베껴쓰던 그런 나만의 시집같은 느낌이다.

예쁜 수채물감 분위기의 그림과 사랑에 관한 많은 에세이.

심현보는 모두 알다시피 아름다운 발라드 가요를 많이 썼다. 그래서인지 이 에세이 또한 노래 가사를 써놓은 듯한, 어쩌면 시같고 어쩌면 일기같은 내용이다.

 

보통 다른 책과의 다른 점은, '만남 -> 사랑 -> 익숙해짐 -> 이별' 의 순으로 보통의 책이 쓰여진다면, 이 책은 'LOVE therapy'라는 부제와 어울리게 '이별 -> 이별에 울다 -> 이별에 길들다 -> 이별을 잊다(그리고 사랑이 있었다)' 라는 순서로 이루어져있다는 것이다.

 

누구나 이별을 경험하는 것은 심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고통이 따른다. 그렇지만, 시간과 망각이라는 좋은 약과 주변의 위로에 다시 일어서게끔 되어있고 우리는 또다시 이별이라는 무서운 적이있음에도 불구하고 또한번 사랑을 꿈꾸게 된다.

 

그런 일련의 과정을 가슴 한켠에 쌓아두고 표현하지 못 하는 우리지만, 심현보는 언어의 마술사답게 글로 너무도 잘 꼬집어 내었다.

 

' Love is blue, love is just a dream and love is you.'

어쩌면 저렇게 한줄로 러브테라피를 잘 설명해놓았는지...

 

아무때고 그냥 손 가까이에 놓아두고 마음이 스산할때 읽어내려가면 , 이 세상에 나만 외롭고 아픈게 아니라는 것을 느낄 수 있겠다. 사랑의 아픔은 누구나 겪는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