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기 때문에
기욤 뮈소 지음, 전미연 옮김 / 밝은세상 / 200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던 정신과 의사에서 노숙자로 전락한 마크, 

자신이 정신과의사임에도 불구하고 어린 시절의 끔찍한 기억을 놓지 못 해 계속되는 악몽에 시달리는 커너,

억만장자의 상속녀이면서 계속되는 일탈행위로 가쉽에 오르내리는 앨리슨,

복수만을 꿈꾸며 자해를 서슴치 않고 밤거리를 헤매다니는 에비,

성공한 바이올리니스트 니콜,

마크와 니콜의 딸 라이라

 

이 모든 등장인물이 하나의 원 안에 엮여져 있다.

운명의 수레바퀴?

 

다 읽고나서는 일단 휴~하고 안도의 한숨이 내쉬어지는 소설.

등장인물들 사이의 연결이 하나하나 나올때마다, 혼자 상상의 나래를 펴다가 그 상상이 전혀 들어맞지 않음을 깨닫고, 확실히 나는 소설가가 될 수 없음을, 또한 기욤 뮈소의 놀라운 상상력에 찬사를 보내면서 읽었다.

 

첫부분에서는 마크와 니콜이 뒷골목에서 다시 만나는 장면을 보며, '이거이거 할리퀸로맨스소설인가보다,,,' 했었고,

에비와 커너가 만나는 장면을 보면서는 '에비가 혹시 라일라?'라는 상상을 하고,

라일라를 찾았다가 니콜이 떠난 장면을 보며, '니콜이 숨기고 키우고 있었군...'하는 말도 안되는 상상을 했다가,

라일라가 마크의 딸이 아니라는 진술이 나오면서 '그렇지, 나는 상상력이 좋아'하고 혼자 좋아했다가,

앨리슨과 마크가 비행기에서 만나는 장면에선 '이 소설이 로맨스 소설임에 틀림없어.'하고서는,

앨리슨이 아이를 하나 교통사고로 친 내용에서부터 '이거이거... 이상한데...'하고 깨닫기 시작했다.

 

그 모든게 마지막 부분에 가서 모두 허황된 나의 아주 낮은 수준의 상상에 불과하다는 걸 알고나서는 '우와~~ 정말 이 소설 대단한대.' 하며 환성을 지르고야 말았다.

 

멋진 서스펜스 영화를 한 편 본 듯한 느낌이 들고, 빨리 이 소설을 영화로 만드는 기획자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