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혹 - 남자를 눈뜨게 하는 여자의 신비
존&스테이시 엘드리지 지음, 강주헌 옮김 / 청림출판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남자를 눈뜨게 하는 여자의 신비-매혹' 이 제목을 처음 본 순간, '그래 바로 내게 이 책은 필요한 거야. 나같은 둔한 여자가 읽어야 내가 나의 여성성을 발휘하여 남자를 가까이 할 수 있는거야.' 라는 생각으로 기쁜 마음을 갖고 책을 받았을 때, 난 또 아주 만족했다. 완전히 빨간 색 바탕에 켈리그라피로 문양이 들어가고, 검정색의 아주 매혹적인 글씨로 제목이 크게 '매혹'이라고 써 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읽기 시작하면서 '이런...'을 외치고 말았다. 이 책은 아주 매혹적인 책이지만, 사실 종교적 측면으로 접근했기 때문에 심히 종교서적의 색깔이 짙었다.

 

여자의 본질은 아름다움이고, 그것을 추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라는 다소 새로운 주장을 펴는 책이지만, 모든 측면이 하나님의 뜻과 성경의 내용으로 마무리 지어지기 때문인지 보수적으로 느껴질 따름이었다.

 

지은이의 다소 내놓기 어려운 속얘기를 모두 꺼내어 놓긴 했지만, 그것을 이기기 위해, 또 한번 하나님의 힘을 빌어 해결한다는 내용은 다소 받아들이기 힘들기까지 했다.

남편이 화가 났을 때, 안방에 들어와 대화를 시도하는 것이 아닌, 부인을 잡고 기도를 하는 장면을 상상해보라, 이 내용은 아주 기독교적인 사상을 가진 사람들 외엔 이해하기 힘든 상황 아닐까?

 

어려서 아버지나 엄마에게서 학대받은 여자들이 스스로 '강해져야 한다'라는 강박관념에 싸여 자신을 자꾸 안으로 숨기면서 강한 여자로 보이기 위한 것도 이 책에서는 반대한다. 그리고, 남자를 먼저 유혹하라고 한다.

다소 다른 책들과 다른 주장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내가 이해한 바로는 사회에 적응하고 헤쳐나가기 위해  여자의 본질을 잃어가고 있는 현대의 세태를 날카롭게 지적한 책이다.

자신의 성 정체성을 확고히 가지고, 자존감을 확고히 해서, 자신감있는 여성의 모습으로, 여성만이 느끼고 할 수있는 기쁨을 마음껏 누리라는 것이 이 책의 포인트라고 나는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