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느림보 워커홀릭 - 평온한 마음으로 바쁜 일상을 멋지게 헤쳐 나가는 방법
달린 코엔 지음, 변용란 옮김 / 산소리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보통의 책들이 시간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시간을 쪼개써라' 또는 '일을 줄이고 옆을 돌아봐라'라고 이야기 한다.

 

이 책에서 달린 코엔은 선불교 명상센터에서 강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참신한 방법을 제시한다.

 

첫째, 자유자재로 집중력의 범위를 좁히거나 넓힐 수 있는 능력

둘째, 자유자재로 몰입의 대상을 이리저리 바꿀 수 있는 사고의 융통성

셋째, 한꺼번에 여러 일을 하는 능력

 

바쁘면서도 바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동시포괄'이라고 정의하고 이를 위해 아주 구체적인 훈련법을 자세히 제시한다.

[가만히 앉아서 명상하기, 움직이면서 명상하기, 다양한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걸으면서 명상하기, 이야기 나누며 명상하기, 음식먹으며 명상하기]

위의 방법을 통해, 달린의 강의를 들은 여러 워커홀릭들의 변화된 모습을 제시하고 있다.

 

책의 첫부분은 워커홀릭인 그들이 워커홀릭으로서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지에 관하여 설명되어있고, 그 치료법(위에 제시된 방법)이 설명되고,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그들이 어떻게 현재에는 변화된 삶을 살고 있는지 설명되어있다.

 

CD나 DVD로 이 책의 부교재가 나오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자세히 명상법이 제시되어있는데, 아마도 선불교의 영향으로 이루어진 방법들이어서 종교가 다른 이들에겐 약간 부담스럽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이 책에 제시된 방법으로 평온한 마음으로 다양한 일들을 처리할 때, 그 일 마다의 특성에 맞게 집중을 한다면 아무리 바쁜 일이어도 즐겁게 해낼 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