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 Basic - 매일 딱! 1장 10분씩 100일만 쓰면 영어가 뇌에 각인된다 매일 1장 영어 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
시원스쿨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영어를 처음 배우기 시작한 때는 중학교 입학하면서 부터이다. 요즘같은 시절이라면 초등학교때부터 영어공부를 시작해서 어쩌면 나도 영포자가 되었을수도...

 

언어를 익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큰 소리로 따라 읽고, 말하고, 있는 그대로 따라 쓰기를 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다. 실제로 고등학교 시절 제2외국어로 배운 불어 시간에 선생님께서는 매시간마다 서너문장의 대화를 외우게 하셨는데 지금 불어를 다 잊은 내게 그 문장들이 뜻도없이 입으로 소리내어 말할 수 있는 걸 보면 따라 말하기가 얼마나 좋은 방법인지 알 수 있다. 그래서 이 책 [매일 1장 영어쓰기 습관 100일의 기적]은 그야말로 영어를 익히는데 있어 기적적인 책이라 하겠다.

 

 

매일 초급 문장 100개 학습 및 300개 문장 쓰기를 통해 기초 영문법과 기초 회화 표현 마스터하게 된다. 매일 핵심 문장 본격적인 학습 시작 전에 기본기 다지기에서 꼭 알고 있어야 할 필수 용어(명사/대명사/동사/형용사/부사/전치사/접속사), 영어 어순, 영어 관사 등을 간단히 공부하고 넘어간다. 핵심 문장 1개를 익히고 이를 3번 따라 써 보고, 영작 해서 2개의 문장을 2번씩 쓰면서 총 3문장을 기본으로 외우게 된다. 영작해서 2번씩 쓰기는 오른쪽 아래 살짝 모범답안이 있기때문에 잘 안된다면 보고 쓰기로 하자. 나만의 문장써보기는 내 머리에서 나오는 영작이 필요하기 때문에 조금은 어려울 수 있긴 하지만 앞의 3문장을 쓰다보면 자연스레 영어가 뇌에 각인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다 되었다면 이젠 듣고 따라 말해보기 순서이다. QR코드에 대고 링크를 따라 들어가니 3개의 문장을 원어민이 낭랑하게 읽어주는 MP3가 제공된다. 다 썼다는 뿌듯함과 함께 큰소리로 외우니 '아 오늘의 영어공부는 완료되었군.'하는 뿌듯함까지 느껴진다. ‘영어 습관화 100일 훈련을 통해 지금까지 반복하던 한꺼번에 공부하기 다 까먹기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기의 영어 악순환의 고리를 끊는 영어 학습서이다.

 

사실 영어 욕심이 생기면서 뒷장으로 먼저 넘어가 보았다. 뒷장으로 넘어갈수록 쓰기에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제본이 의외로 잘 펴지는 제본이었다. 손으로 눌러도 책이 파손되지 않고 잘 펴지는 PUR제본 방식으로 제작되어 필기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