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투 - 오늘은 색연필 컬러링북
김정희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여행으로 제주도에 다녀오면서, 이중섭 거리에서 화투 세트를 사왔다. 평소에는 가족모임에서 안 하지만, 명절때면 꼭 하게 되는 화투놀이에 사용하려는 목적이었다. 아뿔싸... 그림이 너무도 색달라서 항상 화투놀이의 우위를 선점하던 우리집 어르신께서 맥을 못 추신다. 그야말로 화투놀이가 그림맞추기가 되었다. 재미있게 화투놀이를 하던 그 기억으로 색다르게 표현된 화투 그림이라고 하니 기대가 된다.

미술에 워낙 재능이 없었다. 색칠하면 삐뚤게 삐져나오기 일수였고, 그라데이션과 농담을 표현하라고 하면 내 작품은 이상하게 균일한 색이 나오고는 했다. 요즘 말로 *손이다. 마음이 어지러울때는 필사를 하던가 컬러링을 하라고 추천해주셨다. 그런데, 나는 컬러링을 하면 더 마음이 어지러울 듯 해 도전해보지 못 했다. 얼마전 컬러링북 대신 내게 꼭 맞는 수준인 스티커북이 나왔다. 스티커북을 완성하고 나니, 이젠 컬러링도 할 수 있을것만 같다. 그래, 누구에게 보여주기가 아닌 내 스스로 만족할만큼만 색칠하며 마음을 비워보자.

 

일단, 나처럼 색감이 뛰어나지 않은 사람에겐 색이 많을수록 좋지 않을까하여 36색 색연필세트를 준비해보았다.


 

이 책이 좋은 점은 실습을 시켜준다는 것이다. 선긋기, 옅게 칠하기, 진하게 칠하기, 그라데이션으로 칠하기가 순서대로 나와서 초보자인 내게 아주 딱 맞는 책이다.

 

 

연습이 끝났다면 드디어 작품을 만들어보자. 내가 아는 화투의 그림이 아니다. 작가가 재미있게 그린 화투 그림이니 생소할수도 있지만, 여러가지 그림이 있어서 일단 좀 단순한 그림을 색칠해본다. 도자기 부분은 그라데이션이 조금 들어가서 꽃만 잘 색칠하면 될듯 해 선택했다. 청단이 깃든 화투그림이다. 꽃은 연습했던대로 그라데이션을 넣고, 꽃잎은 왼쪽의 작가님 색감대로 따라하려고 옅게 시작하여 노랑, 연두, 녹색, 짙은 갈색까지 여러가지 색연필을 활용해본다. 작가님의 예시작품보다 옅게 칠해진다. 아무래도 나의 자신없음이 색연필 진하기로 표현되는듯 하다.

 

그래도 일단 한 작품 완성하고나니 뿌듯하다. 나도 색칠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