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컬러링북 : 플라워 - 손끝으로 완성하는 아트북 손끝으로 완성하는 아트 북 스티커 컬러링북
모모 편집.기획팀 지음, 성자연 그림 / 도서출판 모모 / 2021년 4월
평점 :
품절


뭔가를 만들고, 색칠하고, 꾸미는데 전혀 재주가 없는 나는 이상하게도 예술쪽 재능에 욕심은 있어서 부끄럽게도 악기도 이것저것 배우다 그만두고, 퀼트, 재봉 등 만들기도 배우다 그만둔 경력이 있다. 요즘 컬러링이 유행이어서 한권 구입해서 색칠을 했는데, 혼자 뿌듯하기도 잠깐 똑같은 작품을 그라데이션을 넣어가며 완성한 다른 사람의 작품을 보고는 그만 기가 죽어버렸다. 게다가 내 색감은 그리 좋은 편이 아니어서 어딘지 모르게 촌스러운듯한 컬러링이 되어버렸다. 이런 나같은 사람을 위해 스티커 컬러링북은 나온게 아닐까?

봄에 어울리는 플라워 작품 10개가 있다. 1번부터 차례대로 하려고 보니 난이도가 별점으로 표시되어있다. 그렇다면 제일 쉬운 난이도를 선택하자 싶어서 별3개인 2번 기다림 작품부터 시작해보았다.

알파벳과 숫자만 읽을 수 있으면 할 수 있게 친절하게 표시된 스티커가 책 뒷편에 있다. 바로 2번 기다림에 해당하는 스티커판 2개를 뜯어 A부터 시작했다. 차례대로 붙이니 꽃이 하나씩 피어난다. 이때까지 몰랐다... 내가 살짝 수전증이 있나보다. 그거하나 딱딱 못 맞추나 하는 소리가 저절로 나온다. 꽃잎이어서 손톱크기라고 생각하면 될듯. 핀셋 도구가 왜 필요한지 바로 깨달았다. B시리즈까지 완성한 모습이다. 점차 완성되어가면서 성취감이 마구마구 올라가고 있다.

한 30분 정도 몰두해서 하다보니, 어느새 작품 완성. 녹색 잎이 꽃잎보다 훨씬 어렵다. 난이도를 보고 2번 작품부터 시작하길 정말 잘했다. 대체 난이도 별 5개인 작품은 어느 정도일까? 아무 생각없이 하다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는데, 문제는 목이 살짝 아프다. 그래서 책에도 목운동 틈틈히 하라고 친절하게 써 두셨다. 즐기며 하라는 뜻일 것이다. 머릿 속이 복잡한 경우, 이렇게 단순한 조작활동을 하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힐링까지 되는 1석2조의 효과를 거둘 것이다. 난이도가 낮은 작품부터 시작해서 난이도가 높은 작품은 좀 더 완성도가 높게 완성해 액자에 끼우면 더 즐겁지 싶다.

나같은 사람들을 위해 스티커북과 함께 컬러링북도 똑같이 뒤에 붙여 한권을 만든다면, 스티커와 같은 색으로 컬러링까지 하는 더 많은 조작활동 완성책이 되지 않을까? 출판사에 건의하고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