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초단기 5일 합격 심화(1.2.3급) - 한능검 개편 시험 반영 / 공무원.임용 응시자격 초단기 완성 / 시대 흐름 잡기 무료강의 제공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11차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일이 시작되자마자 뉴스가 뜨거웠다. 접수를 원하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서버가 다운되었는지 접수를 할수가 없다고 했다. 시험보려는 사람이 많아서 장소를 더 확보한 뒤 접수할 수 있다 그러더니, 며칠 후 결국은 접수를 이미 한 사람들에게 공무원시험을 봐야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자리를 양보해달라는 뉴스까지 뜨게 되었다. 결국 나는 접수 실패...

 

분명, 대한민국은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건 사실인거 같다.

 

토익, 텝스, 한국사 등 뭔가 점수를 올려야 하는 시험은 연달아 3회 정도 보면 좋다고 언젠가 선배가 내게 조언을 했다. 한번은 어렵고, 한번은 쉽고 이렇게 난이도가 조금씩 조정이 되니 연달아 3회는 치르는 것이 점수를 확보하는데 좋다나... 믿을 수 있는 말인지는 모르겠다. 3회나 시험을 보려니 공부한 기간이 길어서 점수가 향상되는건 아닐까?

 

고등학교 입학을 위해서는 우리는 연합고사를 봐야했고, 그때 '10년 총정리'라는 교재 한권이면 되었다. 고등학교 시절 수학은 '* ', 영어는 '* 종합영어 또는 맨*맨 시리즈', 운전면허에는 '**출판사' 책 한권이면 시험보는데 완벽한 백신을 맞은듯 듬직했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위해서는 워낙 방대한 양의 공부양을 어떤 한권으로 정리하기 어렵겠다 싶은데, 바로 이 책이 그런 역할을 해줄 수 있을 듯 하다.

 

초단기 5일 공부하고 합격을 위해 이 교재를 활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1. 이야기와 연표로 쉽고 빠르게 시대 흐름을 잡는다.

2. 빈출 개념을 공부하고 기출 선택지를 바로 암기한다.

3. 기출문제로 합격 실력과 실전 감각을 한 번에 끌어올린다.

4. 복습과 암기, 합겨 실력 점검까지 끝내고 학습을 마무리 한다.

 

내용순서는 선사시대와 고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근대, 일제강점기와 현대, 통합(지역, 인물) 의 닷새에 맞춰져 있다. 하루에 한 챕터씩 공부한다면 닷새가 걸리니 하루에 두 챕터씩 공부하고 복습한다면 더 보탬이 될 수 있겠다.

 

그리고, 해커스만의 추가 혜택 으로 모바일로 공부할 수 있는 혜택이 있다.

시대 흐름 잡기 무료 동영상강의, 폰 안에 쏙! 출제예감 인물 카드 (PDF), 폰 안에 쏙! 혼동 포인트 30 (PDF), 무료 합격 예측 기출문제 모바일 서비스가 혜택 내용인데, 5일뿐 아니라 좀 여유있는 기간을 두고 공부하는 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