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주 작은 것부터 시작했다 - 지루하고 지친 삶을 극복하는 52가지 프로젝트
닉 소프 지음, 김영옥 옮김 / 어언무미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1년을 주 단위로 쪼개면 52주가 된다. 저자는 이에 착안하여 52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주 마다 새로운 일을 하면서 경험한 것을 책으로 엮어냈다. 이 책 목록을 보면 버킷리스트가 떠오른다. 버킷리스트는 자신이 꼭 해보고 싶은 일들을 적어서 해낼 때마다 하나씩 체크해나가는 방식인데 이 책이 의도한 것도 크게 다르지는 않은 듯 싶다. 어느 순간 삶이 지루하고 지겨울 때가 있다. 이렇게 매순간 빽뺵하게 해보지는 않았어도 나름 도전해서 성공한 것은 많다. 우선 도전해봤다는 점이 중요하다. 성공하든 실패하든 그것을 따지는 건 무의미하다. 어쩌면 목표를 세우고 하나씩 도전한다는 것이 강렬한 매력을 느끼게 만드는 책이다. 뭔가 하나씩 목표를 두고 해보면 길이 보이고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영국 사람인 저자와 우리가 사는 환경이나 문화권은 다르지만 분명 아주 작은 것부터 시작할만한 하다. 이런 도전들이 삶을 역동적으로 살게 만들어 준다. 이제 내년을 맞이하는 이즈음 저마다 목표를 몇 개 세워둘 것이다. 지금부터라도 목표를 확실하게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정말 도전해보고 싶은 일들이 있다. 지금 당장 이뤄지는 것은 아니지만 버킷리스트 형식으로 작성해서 한 번 뿐인 인생 즐기면서 살고 싶다. 우선 직장생활 하는 동안 망가진 몸을 회복시키는 일이 급선무일 듯 싶다. 저질체력을 키우고 체중을 줄여 나가야겠다. 그리고 내년엔 서울둘레길의 모든 코스를 돌며 도장을 찍어야겠다. 서울순성놀이나 밤길걷기사랑대회에도 참여하여 완주한다. 지금 블로그에서도 지방 축제에 대한 정보들을 취합하고 있는데 꾸준히 진행하고, 맛집/체험단에 관한 정보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나갈 예정이다. 카페 스텝도 계속 해나가면서 서평을 넘어 글쓰기는 놓지 않을 생각이다. 계속 도전하는거다. 기자단이나 서포터즈에 선정된다면 열심히 활동해야겠다. 리뷰어로써 사진과 글을 남기는 일에 대한 비중을 높이고 싶다. 망가진 몸을 다시 회복시킨 후엔 살사댄스도 배워보고 싶다. 비누 만들기도 배우고 연남동과 상수동, 성수동, 용산 청년골목 등도 둘러보고 싶다. 새로운 무언가를 배우고 도전하는 일은 항상 즐겁다. 내가 살아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팸투어나 여행도 지속적으로 하면서 많은 것을 보고 느끼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


http://www.nickthorpe.co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