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택한 최고의 여행 - 어디 갈까 고민하지 않고 지금 당장 떠나는
임운석 지음 / 시공사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은 매일매일 반복되는 일상의 프레임을 벗어나 어디론가로 차원을 이동하는 것 같다. 반드시 무엇을 해야 한다는 의무감을 짊어질 필요도 없고 그저 홀가분한 마음 만으로 내게 주어진 축복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 그 때문일까? 여행관련 책은 늘 읽어도 못 가본 곳은 꼭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이미 가본 곳은 다시 들르고 싶어지는 이유인 것 같다. 나름 많은 곳을 가봤다고 자부하지만 <내가 선택한 최고의 여행>을 펼쳐들면 아직도 가볼만한 명소들이 많다. 진작에 알았으면 가서 즐기고 오고 싶을만큼 아름다운 관광지가 참 많다. 그 중에서 <내가 선택한 최고의 여행>은 어디로갈 지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테마여행의 묘미를 선사한다. 교통편도 대중교통과 자가용으로 나뉘어서 좋고 간단하게 숙박업소 정보와 먹을만한 대표음식까지 알차게 들어가 있다. 여행을 떠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만 알고 가서 무엇을 둘러보고 즐길지만 알고 가면 될 것 같다.


예전에 날짜와 시간대별로 빽뺵하게 일정표를 짜놓고 그 날 여행의 동선까지 맞춰서 나름 계획에 어긋나지 않게 여행을 갔다면 지금은 정말 필요한 정보만을 쥔 채 마음껏 둘러봐야 여행의 참맛을 느낄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만 있으면 고민할 필요가 없다. 둘 중 하나의 선택하더라도 후회없을 최고의 여행지만을 엄선했기 때문이다. 저자는 2년간 취재와 원고작업을 통해 여행이란 무엇이고 여행의 힘은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한다. 누구에게나 흔한 경험이 아닌 의외성을 주면서 여행을 통해 비우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채우는 경험을 한다는 저자처럼 일상으로 돌아오면 언제 갔다왔냐는 듯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 것이 아니라 내가 보고 느끼는 것들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래서 다시 여행을 갈 때도 늘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여행 책을 펴들게 되는 듯 싶다. 진정 내 자신을 발견하는 시간이기에 삶의 편린을 내려놓을 수 있기 때문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