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맛집 가이드
tvN 수요미식회 제작팀 엮음 / 시드페이퍼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워낙 맛집에 대한 정보를 좋아하다보니까 어느새 즐겨보는 프로그램이 되었다. 이 프로그램이 좋은 점이 맛집을 선정해서 소개하기 전에 패널들이 음식이 얽힌 역사와 유래 그리고 추억을 얘기해주기 떄문에 우리가 먹는 음식을 더욱 폭넓게 이해하고 나눌 수 있는 구성이 너무나도 좋다. 프로그램이 보여주는 고급스런 연출력과 각 패널들이 직접 맛집을 찾아가서 먹어본 후 느낀 점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각자만의 생각을 들으면서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 문 닫기 전에 꼭 찿아가야 할 이유도 좋고 정말 음식 뒷담화에 대한 포맷도 괜찮다. 기존에도 수없이 많은 먹방 관련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수요미식회는 깔끔하게 정리해서 나중에 들러서 먹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다. 여전히 프로그램은 진행중이지만 책으로 나와서 다시 알찬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맛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도 좋고 편하게 얘기하는 패널들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근래 들어서 맛집 탐방으로는 속이 꽉 찬 책인 듯 싶다. 방송 후 찾아가고 싶다는 마음만 있었지 직접 가본 곳은 없지만 역시 선정한 이유가 있다. 오래된 전통을 자랑하는 곳부터 이제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핫플레이스까지 폭넓게 선정하고 잘 알려진 곳보다는 처음 들어보는 곳도 꽤 많았다.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으로 퍼져있을테지만 음식 잘하는 집에서 대접받으면서 먹으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든다. 전문성과 객관성으로 중무장하였고, 무엇보다 패널 중에 황교익 선생과 홍신애 요리전문가 덕분에 프로그램의 중심이 잡혔다. 우리가 지금까지 모르고 있던 식재료에 대한 지식부터 과거 음식점에 대한 이야기까지 옛 향수도 살리면서 대중들로 하여금 단순히 맛있게 먹는 것만이 아닌 제대로 알고 먹자는 취지와 잘 부합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마치 어느 맛집 카페에서 음식을 먹고난 후의 뒷담화를 하는 느낌도 들고 서로 주고받는 대화도 좋다.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음식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었고 숨겨진 맛집을 발굴했다는 것에도 큰 의의가 있는 것 같다. 우리 주변에는 요리에 대한 고집으로 일관되게 장사하는 분이 많다는 것도 새삼 알게 되었다. 언제나 이 책에서 소개된 맛집에 꼭 가서 먹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