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신 - 천만 방문자를 부르는 콘텐츠의 힘
장두현 지음 / 책비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관심을 가지게 된 책이다. 블로거팁닷컴을 언뜻 둘러보면서 꿀팁들을 잘 정리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이 책이 바로 블로거팁닷컴을 운영하는 장두현 씨가 본인의 블로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이다. 책 표지에 나온 문구대로 블로그 운영에 관한 모든 것이라고 해서 기대를 많이 했다. 사실 앞 부분은 초보자들에게 초점을 맞춘 듯 싶고, 후반부에는 본인이 이룬 성과에 대한 부분이 차지하고 있다. 대부분은 본인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참고할 부분이 많았고, 저자가 링크를 걸어준 블로그를 찾아가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살펴보면 될 일이다. 아쉬운 부분은 노하우와 심화된 내용을 많이 다뤘으면 좋을 것 같다. 실무적이고 바로 실천하면 좋을만한 내용들은 더 보강해서 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주변에도 짧은 기간 안에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많은 성과와 결과물을 이룬 블로거들을 보곤 한다. 블로그 곳곳을 차지하는 서포터즈와 엠블럼들이 빛나고 있다. 


분명 블로그 운영에 많은 정성과 시간을 쏟아부었을 것 같다. 저자가 말한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특화된 블로그 컨셉과 전문적이고 공익적인 글이 포함되어야 한다. 지속적으로 글을 포스팅해야 하고 사람들이 방문해서 댓글을 남길 수 있는 컨텐츠여야 한다. 분명 유용한 팁들이 많음에도 결론적으로는 본인의 노력과 잘된 블로그 탐방이 필요한 것 같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여기에 올인하려면 저자처럼 확실한 컨셉과 정보, 지속적인 포스팅이 필수적이다. 요즘은 블로그를 기반으로 미디어 네트워크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본인의 인지도를 넓힐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서포터즈, 서평단, 체험, 맛집, 팸투어, 문화생활 등 기회는 무궁무진하게 널려 있다. 대부분 경험했던 부분인데 이를 잘 활용하면 생활과 외식, 여가생활, 문화생활까지 커버할 수 있으니 1석 2조인 듯 싶다. 서평이벤트를 시작한 후로 더욱 눈을 뜬 것 같았는데 이 책에서 알려준 노하우와 활용법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야 할 것 같다. 포스팅하기 전에 비공개로 해놓고 오탈자나 링크를 점검한 뒤에 공개하는 건 좋은 팁인 듯 싶다.


아무리 그래도 구글 애드센스와 유투브를 통해 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건 정말 부러웠다. 물론 노력과 시간이 들어가겠지만 이런 걸 보면 직장생활을 하는 것보다 자신이 좋아하는 걸 하면서 수익을 올리는 점은 따라해보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