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스페이스 빅북 - 은하계 영웅 스타워즈 레고 크리에이션즈 레고 크리에이션즈 시리즈
요아힘 클랑 외 지음, 류동수 옮김 / 바이킹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레고는 내겐 각별한 장난감이었다. 방안에 놓여진 레고 인스트럭션 부품들을 조합하면서 가지고 놀던 기억이 또렷하게 남아있다. 레고로 버스도 만들고 로보트도 만들면서 혼자 상황극에 빠져 가지고 노는데도 지루하지 않고 늘 레고로 무언가를 만드는 과정이 재밌었다. 최근 한 조사기관에서 레고가 아이들 지능발달에 도움을 주는 창의적인 놀이기구라는 발표를 듣고서 바로 수긍할 수 있었다. 레고는 무한한 상상력을 심어주고 인스트럭션 부품들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 정말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 그리고 레고는 세월을 거듭할수록 영화나 소설 속 다양한 캐릭터들을 주제로 한 세트를 발매했는데 로빈후드, 캐러비안의 해적, 인디아나 존스, 쥬리기 공원 등 많은데 <레고 스페이스 빅북>은 바로 스타워즈에 나오는 비행기부터 무대세트까지 번호 순서대로 조립을 하면 쉽게 누구나 꾸미는 것을 목적으로 만든 책이다. 오랜만에 레고를 보아서 반가웠는데 레고 최고의 빌더들이 모여 집필한 책이라 그런지 레고를 향한 그들의 애정까지 느껴질 정도였다.



익살스럽고 조금 악동스러운 표정이 레고 캐릭터들의 매력이기도 하다. 저 손은 알다시피 기둥을 잡기 쉽도록 고안된 것이다. 발은 브릭 위에 디딜 수 있도록 홈이 달려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뉴얼이 없을 때는 레고 블럭마다의 명칭도 모른 채 즐겼는데 책을 통해서 브릭, 플레이트, 타일이라는 용어도 새롭게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들마다 용도와 쓰임새가 다르기 때문에 조합이 가능한 것이다.



스노트 조립법도 보면 정말 가지각색의 브릭, 브랫킷, 미니피그들이 있는데 조립을 할 때 이들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쓰임새를 잘 알아두어야 한다. 이렇게 그림으로 한데 모아두니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것들이 참 많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됐다.



레고는 아이들에겐 꿈과 희망을 주며 저렴한 가격에 비해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심어줄 수 있는 최고의 놀이라고 생각한다. 어릴 적에 그렇게 가지고 놀아도 질리지 않았던 것은 바로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성취감과 만든 작품을 자랑하며 희열을 느끼는 기쁨이 존재하기 때문에 레고가 출시된 뒤 몇십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아이들에게 절대적으로 사랑받는 장난감으로 자리잡은 것 같다. 레고 빌더라는 것도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는데 각양각색의 레고 인스트럭션 부품들을 조합해서 우주선을 만든다거나 탱크나 테마파크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이다. 아직까지도 레고를 보면 설레인다. 레고는 최고의 교육 소재로도 손색이 없는데 스타워즈에 나오는 한 장면을 재현내고 싶다면 망설임없이 <레고 스페이스 빅북>을 사놓고 레고 세트를 사서 아이들과 조합해보는 것도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다. 만약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레고 크리에티브 타워를 사놓아도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우는 데 있어서 더 없이 좋은 선택일거라고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