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좋은 사랑은 아직 오지 않았다 - 인문 고전에서 배우는 사랑의 기술
한귀은 지음 / 한빛비즈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인문 고전 속에서 배우는 사랑의 기술은 흥미를 주기에 충분하다. 문학작품을 읽을 때면 사랑은 여러 모습으로 나타난다. 등장인물 간의 얽히고 설킨 관계와 심리는 흥미진진하다. <가장 좋은 사랑은 아직 오지 않았다>는 달달하고 달콤하다. 문학작품을 많이 읽은 사람이라면 반길만한 책이다. 사랑에 활용할 인문학 팁은 인문 고전을 통해서 우리가 무엇을 배울 것인지를 알려준다. 읽으면 읽을수록 괜찮은 책이다. 목차에 실린 문학작품들마다 명작들이라서 집중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작품마다 화가가 그린 그림이 실려있어서 사랑의 미묘한 느낌을 느낄 수 있었다. 작품에 표현된 남녀간의 사랑을 설명해주면서 주요 포인트는 폰트와 색상을 구분지었다. 작품해설은 평론가의 어투처럼 딱딱하지 않고 편안했다. 왜 작품 속 주인공이 그런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는지. 대화에서 오가는 내용을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분석한 것을 보면 사랑, 연애심리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실화가 아닌 소설적 장치이기 때문에 감동이 덜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오랜기간 동안 독자들로부터 사랑받은 검증된 책들 중 몇 권을 다뤄서 실제 사랑보다 더 작품으로써의 가치가 더 깊어지는 느낌이다. 사랑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깊이있게 사랑을 알고 싶다면 <가장 좋은 사랑은 아직 오지 않았다>를 읽기 바란다. 소설책을 읽듯이 물 흐르듯 읽다보면 작품에 나온 내용이 머릿속에서 그림처럼 떠올려진다. 인문학적으로 검증된 연애편지를 받아보니 현재 내 사랑은 문제없는지 소설처럼 아름답게 사랑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긴다. 역시 사랑은 모든 인류사에서 질리지 않는 소재인 것 같다. 그럼에도 작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신선했다. 명작에 나온 사랑의 다양한 형태들이 우리에겐 진정한 사랑의 정의를 되짚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인문학 책 중에서는 소재를 탄탄하게 잘 활용한 책으로 편집 또한 훌륭했다. 붉은 천 아래서 백열등에 의지한 채 연애편지를 읽는 안경 쓴 젊은 여자의 표지가 인상깊다. 연애편지를 받을 때 가슴 떨려하며 읽었던 기억이 나는데 우리들의 사랑도 애틋함과 진실함으로 서로를 대하길 바랄 뿐이다. 오랜만에 인문학 서적 중 읽기 좋은 책을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