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본능 - 성공한 사업가는 무엇에 집중하는가
마이크 미칼로위츠 지음, 송재섭 옮김 / 처음북스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에는 파격적인 도입부로 다른 창업과 관련된 책들과는 놀라운 이야기들로 가득차 있을 것만 같았다. 읽을수록 혁신적 사업가는 무엇인지 의문이 들었다. 누군가도 지적했듯이 ~해라, 무조건 믿어라는 것들이 주를 이루었다. 혁신은 무엇일까? 사업방향과 하나의 목적을 갖고 브랜딩을 갖추는 것은 좋다. 하지만 쉽게 이해되지는 않고 집중이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진짜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고 유명 벤처사업가들의 극찬을 받을 정도로 대단한지 눈에 번쩍 뜨일만큼 획기적인 내용은 찾지 못했다.


책이 어려워서인지 아니면 번역이 매끄럽지 못해서인지 아니면 사업에 대한 얘기를 풀어가는 방식이 저돌적이라서 그런지 공감해서 읽기보다는 몇 미터 거리감을 두면서 읽는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다. 그래서 어느 정도 선을 그었나보다. 사업은 현실이다. 이상적인 꿈이 아니고 바로 눈 앞에 맞닥뜨려야 하는 일인데 계속 최면을 건다. 믿음을 가져라. 바로 행동하라. 시키는 것들이 많다. 망설이지말고 생각만하지 말고 즉각적으로 반응을 보이라고 것인데 아무래도 본인은 어린 나이에 시작한 사업들이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자신만만해서 일단 해보라는 것인지만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 듣고 싶었던 것은 좀 다른 듯 싶다. 차라리 본인의 사업 성공담과 혁신을 이뤄낸 사례 그리고 스타트업을 할 때 중요한 일만 잘 간추려주었어도 될 것 같은데 어렵게만 느껴졌다. 혁신본능에서 아쉬운 것은 편집과 오탈자에 대한 부분이다. 2도로 포인트가 될 부분은 체크하고 각 단원을 정리하는 부분에 대한 편집에 신경을 썼다면 조금 더 완성도 있는 책이 되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