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나를 찾다 - 마음을 다스리는 명상
인드라 초한 지음, 나카지마 다카시 엮음, 양영철 옮김 / 경성라인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인드라 초한이 책 짓고 나카지마 다카시가 역고 양영철이라는 분이 번역하여 나온 책이 <진정한 나를 찾다 - 빛나는 것이라고 모두 보석은 아니다>라는 책이다. 이러한 류의 책은 예전부터 시중에 많이 소개되었다.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혜를 역은 내용이다보니 중간중간 빛나는 문구들이 눈에 띈다. 마음을 다스리기 위한 시간이 필요할 때 한장 한장 내게 위로가 되는 글을 찾아 꺼내어 읽는 책이다. 오가는 출퇴근길 짜투리 시간에 읽어도 좋고 약속잡은 커피숍에 앉아 누군가를 기다릴 때 잠시 읽어도 좋은 책이다. 글이 쉽게 씌여져있는 것처럼 보여도 깊이와 내공이 실려있다보니 다시 또 찾아서 읽고 되새겨보게 된다. 그래서 명상집을 빠르게 읽지 말라고 하는가보다. 소가 되새김질을 하듯 천천히 천천히 가슴에 깊이 박힐 때까지 읽어야 그 지혜를 깨닫게 된다. 누구들 이렇게 살아보고 싶지 않으랴. 내게 처한 현실이 막막하고 답답해서 당장 눈 앞에 보이는 것이 전부라고 여겨서 힘들어하지 않는가? 차라리 멘토가 되어줄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위안이라도 되고 조언이라도 구할텐데 말이다. 그런 사람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위안을 받으면 좋을 것 같다. 하나같이 힘이 되어주는 글이다. 


우연의 일치일까? 명상집을 내는 사람은 대개 인도태생이 많은데 이 책 또한 마찬가지다. 인드라 초한은 인도의 음유시인이자 명상가로 명상과 사유를 통해 삶의 본질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나라인 인도에서 삶의 철학과 지혜를 들려준다. 총 10장으로 이루어진 이 책은 기본적인 지혜를 들려준다. 사랑, 지혜, 가능성, 성공, 미래, 인생, 마음, 인격, 운명, 행복을 각각의 주제로 우리가 알았거나 알 법한 내용들은 다시 일깨워준다. 삶은 오묘하고 신비스러운 것은 바로 내일이 있다는 점 때문이다. 내일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희망과 걱정을 동시에 갖을 수 있는 것이다. 삶은 길다. 길게 내다보고 그 긴 여정에서 <진정한 나를 찾다 - 빛나는 것이라고 모두 보석은 아니다>을 통해 위로와 깨달음을 얻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