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0분 샤샤정의 알파벳 필라테스 - 연예인 몸매 만드는 시크릿 운동법
샤샤정 지음 / 비타북스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어어트를 하기 위한 과정은 언제나 힘겹다. 운동을 꾸준히하면 몸이 변화되고 가벼워진다는 것을 알면서 숙련되기까지 힘들기 때문에 그런 것이다. 그런 와중에 만난 책이 바로 <하루 20분 샤샤정의 알파벳 필라테스>였다. 하루 20분만 빼고 싶은 라인별 운동을 하면 효과를 본다는 것이다. 직접 몇가지 동작을 따라해봤는데 QR코드가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찍고 보면서 하기가 정말 편했다. H라인은 복부 뱃살을 뺴기위한 동작으로 배에 힘들어가는 동작들로 구성되었다. 필라테스라는 운동 자체는 몰라도 동영상을 보면서 몇 가지 소도구만 준비한다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것들이다. 요가매트, 밴드, 짐볼은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서 하루 20분만 실천한다면 분명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샤샤정이라는 이름은 익숙하지 않은데 알아보니 수많은 유명 연예인과 다수의 아나운서, 방송인들의 필라테스 트레이닝을 해온 피트니스 전문가였다. 그들을 트레이닝한 노하우를 담고 있는만큼 충분히 신뢰를 갖고 따라할 수 있었고 여성을 대상으로 쓴 책이지만 라인별로 따라해볼만한 동작들이 수록되어있다. U라인을 제외한다면 다른 동작들은 여러 번 따라해보면 금새 익숙해질큼 어렵지는 않다. 이번에는 H라인을 집중적으로 했는데 상처들어 준비하기, 100번 숨쉬기, 가위치기, 티저, 노젓기 등 배가 수축되면서 반복하니 숨이 찰 만큼 짧은 시간에도 강도는 센 동작이었다. 


동작마다 샤샤정의 멋진 몸매를 보며 동기부여도 되고 확실한 동작별 사진을 담고 있어서 연습교재로는 충분했다. 혼자서 책에 나와있는 사진과 설명을 보면서 따라해도 되고 동영상으로 정확한 동작을 보면서 익혀도 된다. 그러다 책 뒷 날개에 있는 Free Lesson 쿠폰을 활용하여 가까운 지점에서 직강의를 들으며 따라해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따라해보면 재미도 얻고 필라테스의 매력에 빠질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기회에 필라테스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각 라인별로 빼고 싶은 부위만 집중적으로 뺄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