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제자리인가 - 1년 후가 불안한 당신이 꼭 알아야 할 7가지 성공기술
헤더 서머스 & 앤 왓슨 지음, 신승미 옮김 / 마일스톤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왜 나는 제자리인가?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 같아 초조해하고 앞 날에 대한 불안함으로 고민하고 있는 내가 늘 하던 질문이다. 1년 후가 불안한 당신이 꼭 알아야 할 7가지 성공기술이 소개되었는데 각 장마다 통제력, 인내력, 위험 감수 능력, 감지 능력, 사회성, 인지력, 자기 인식 능력에 대한 정의, 이유, 트레이닝 방법, 극복하기로 점검해볼 수 있게 구성되었다. 책이 술술 읽힐 정도로 번역이 쉽게 잘 되어 있다. 곧바로 비교해보면서 읽을 수 있는데 내가 부족한 능력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그래서 부족한 능력은 각 장에 소개된 트레이닝 방법대로 실천해보라고 한다. 이런 자기계발서는 아무리 좋은 말로 소개해줘도 하나하나 작은 것이라도 실천하지 않으면 소용없는 것 같다.


한 번 읽고 스토리로 이해하는 것이 아닌 필요할 때 필요한 부분만 체크해서 봐야하는 것이다. 부록은 성공한 CEO들의 성공사례를 담고 있는데 이들의 성공기술은 어떻게 발휘되었는지가 소개되어 있어서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왜 나는 제자리인가. 이 책에 소개된 7가지 성공기술을 익히기만 한다면 무슨 일이든 자신감있게 도전해볼 수 있지 않을까? 특히 창업할 때 가져야 할 위험 감수 능력, 사회성, 자기 인식 능력은 꼭 갖춰야할 것 같다. 실제로 사회성을 기르기 위한 실천법들은 알면서 직접 해본다면 괜찮겠다 싶은 것들이 많다. 미리 앞날에 대한 불안함에 있기 보다는 부족한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대비한다면 제자리에 머물지 않고 한 발 더 희망찬 미래를 향해 내딛는 내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