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굶고 하루 먹기 - 딱 3주만 반복하라
베른하르트 루드비히 지음, 박정미 옮김 / 퍼플카우콘텐츠그룹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나이를 불문하고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다. 먹어서 찐 살을 먹는 것으로 풀거나 헬스클럽에서 열심히 운동하면서 뺀다. 간헐적 단식은 1박 1일로 하루 중 한끼만 제대로 먹는 방식이지만 격일단식은 21일동 하루는 먹고 하루는 굶는 방식이다. 실천하기 어렵지 않고 책에 소개된대로 천천히 적응기간을 거친 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간헐적 단식처럼 한끼만 먹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대한 부담과 강박감도 덜하다. 달력에 체크만 제대로 해서 실천하면 된다. 다른 다이어트 책과 마찬가지로 격일단식으로 하면 무엇이 좋은지, 지금까지 알았던 다이어트 상식에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도 소개되었다. 그리고 21일동안 실천할 수 있게 먹는 날과 굶는 날로 나눠 친근감있는 설명이 좋았다. 편집자도 직접 실천해봤는지 경험담도 솔직하게 써놔서 도움이 된다. 


독자도 이 책에 소개된대로 실천만한다면 분명 효과를 볼 수 있겠다는 다짐을 되새길 수 있다. 기존 다이어트처럼 이론만 나열하거나 환상을 심어주지 않고 시뮬레이션을 많이 해봤는지 먹는 날과 굶는 날에 나타날 수 있는 반응과 해야할 것들이 소개된 부분은 참 좋았다. 다만 일러스트 이미지로도 표현했으면 시각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을 것이다. 지루한 다이어트 방법과 확실한 차별점을 보이는 <하루 굶고 하루 먹기>의 격일단식은 간헐적 단식과 함께 다이어트 실천법의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이 책에 소개된 방법들은 트레이너가 옆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도움이 되는 방법들이다.



전문가의 말을 소개하여 신빙성을 높여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