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미래지도 -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을 이겨내는 전방위 투자 전망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75 페이지에 달하는 이 방대한 책에는 주식 투자 분야 중 미래 기술 산업의 정보를 총망라하여 분석해놓았다. 대표적으로 반도체, 바이오 & 헬스케어, 미래 모빌리티, 미디어 & 콘텐츠, 로봇 & AI, K-글로벌, 여행 & 소비 분야를 다뤘다. 또한 식량 위기, 에너지 위기, 지정학 위기, 기후 위기로 인해 각광받고 있는 미래 산업에 대해 알아본다. 작년부터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시대에 접어들어 경제적으로 심각한 타격이 예상된다. 인플레이션과 긴축 재정에 앞으로 어떻게 대응해 나갈 것인지 돈의 흐름을 미리 알아보며 14개 분야 25개 테마주 및 500개 분석 도표, 200곳 기업 분석으로 투자 전망을 예측해 보았다. 다들 경기 침체로 미래가 불확실해지면서 투자자들은 시장을 예측하기 어렵게 되었다.


작년 말부터 주식 시세가 급격하게 꺾이다가 현재는 조금씩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기준금리는 4% 중반에서 5%대를 유지하면서 위험 자산에 비우호적 환경을 강제할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에서 실업률은 계속해서 상승할 전망이다. 위기 속에 기회를 찾으려는 노력은 투자자들에겐 필수 덕목이다. 저성장과 불황이 예견된 시장에서도 미래 성장 산업과 종목을 발굴해 내서 수익을 낼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투자 결정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산업과 기업 분석에 관하여 방대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투자 결정은 본인의 몫이지만 성공을 하기 위해선 기업 현황과 세부지표를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무턱대고 묻지 마 투자가 아닌 철저한 정보 습득과 전체적인 추이를 살펴봐야 한다.


우선 관심 있는 분야와 종목을 선정하여 읽음으로써 투자 유망 기업을 집중적으로 알아보자. 이 책은 성장 섹터 선정, 향후 시장 규모, 성장 근거, 비즈니스 구조, 밸류체인, 주요 국내 기업부터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관련 EFT까지 총망라하여 실물 투자에 도움을 주는 정보들로 가득하다. 이 책과 함께 기업별 공시 정보를 비교 분석하여 앞으로의 전망을 예측해 보자.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산업이 어떤 흐름으로 돌아가는지 파악하고 앞으로 도입될 경우 경제적 효과와 시장 규모를 예측하면서 투자 목록을 좁혀나가자. 특히 투자자라면 2023년뿐만 아니라 앞으로 투자할 만한 가치가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데 이 책을 활용한다면 시시각각 변하는 시대에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