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레벨 - 상위 1% 투자자로 진화하기 위한 필수 스텝
스티븐 클래펌 지음, 안진환 옮김, 이현열 감수 / 알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문 투자자에게 교육 훈련을 제공하는 컨설턴시 겸 온라인 학교 비하인드더밸런스시트의 설립자가 쓴 책으로 13가지 투자 공식에 따라 주식투자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주린이 초급자가 읽기에는 다소 버거운 느낌이고, 워낙 치밀하고 전문적이어서 어느 정도 주식투자 경험치가 있는 사람이 읽어야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고 '레벨 업' 단계로 나아갈 것 같았다. 주식투자 분야에서 이보다 더 자세하게 쓴 책을 읽어본 기억이 나지 않는데 자신의 투자 노하우가 모두 녹아들었다고 보면 된다. 어떤 면에서는 일반투자자가 접근하기 어려운 정보와 분석들이 있는데 투자를 위해서 여러 루트의 정보 취득, 포트폴리오 관리, 가치 평가, 기술적 분석 등 투자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방대한 내용을 담았다.


책 제목부터 넥스트 레벨이다. 초급자나 중급자 모두 동학 개미로서 큰 손들이 움직이는 주식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과연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가? 종목 선정의 아이디어, 상위 1% 투자자들의 투자 비법, 주식 투자의 방향성까지 앞으로 주식 투자를 할 계획이거나 현재 주식 투자에 뛰어든 사람이라면 이 책에서 핵심 노하우를 얻기 바란다. 사실 주식 투자에도 알아둬야 할 지식과 정보가 이렇게나 방대하고 어려울 줄은 몰랐다. 그중에서 투자 종목을 선정하는 것만 제대로 이해한다면 그간 쏟아부은 시간과 돈을 아끼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지금보다 더 나은 투자자가 되고 싶다면 분명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이 많은 책이다.


지금보다 더욱 치밀해야 하고 혹시 간과하고 넘어간 점은 없는지 확인해 볼 일이다. 거액의 돈이 들어가는 주식 투자라면 아무리 분산 투자와 포트폴리오를 잘 설계했다고 하더라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봐야 한다. 기업공시부터 제대로 읽고 투자 기업에 대한 정보도 수시로 확인하는 건 필수다. 주식 투자에서 성공하는 길은 운이 아니라 부단한 노력과 정보가 아닐 듯싶다. 저평가된 종목을 보는 눈과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관리는 마치 전략 게임과 같다. 이 책은 자신의 투자 실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전문성을 가진 내용들로 채워진 책이니 다소 읽기 어렵더라도 미래를 위해 정독하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