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 2030 미래 성장 가치주 발굴 기법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초부터 불어닥친 동학개미 열풍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활발한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주식투자라곤 해본 적도 없고 지식도 전무한 상태라 자칫 어렵지는 않을까라는 우려 섞인 마음으로 읽었는데 어려운 용어를 외우기보다 물 흐르듯 넘기니까 비로소 주식을 배우게 되었다. 처음부터 잘 모르고 익숙하지 않은 용어에 매달기보다 주식투자의 흐름을 알아간다는 생각으로 에세이 읽듯 읽으니 술술 읽혔다. 특히 투자자에게 성장주를 미리 파악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무형자산에 대해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무형자산이란 지식, 소프트웨어, 브랜드 가치, 인적자본 등 비물질적 성격을 지닌 자산을 말하며 미래산업에 부합하다.


다른 책보다 실전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부분이 많았는데 6장 한 번 배워서 평생 써먹을 실전 매매법 8가지와 7장 투자에 실패하는 9가지 이유는 주식투자에 있어서 두고두고 명심해야 할 내용이었다. 결국 높은 수익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매수/매도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한다. 매매 실전사례나 주가 상승과 거래량 패턴, 피봇, 일목균형표 등 고수가 실전에 쓰는 방법을 그대로 써먹기만 해도 주식투자에 자신감이 붙을 것 같았다. 초보 투자자일수록 7장은 여러 번 읽어야 할 내용이다. 대부분 무리하게 투자하거나 작은 성공에 도취되어 투자 전략이 흔들리는 경우인데 역시 매수/매도할 때는 목표 수익률을 세우고 냉정하게 해야겠다.


주식투자가 이런 거구나라는 걸 이 책을 통해서 알았다. 다른 주식 관련 책은 이해하기 어렵고 전문용어 때문에 진도가 더뎠다면 이 책은 철저히 주식시장 흐름에서 어떤 전략을 세워서 접근해야 하는지 차근차근 알려준다. 주린이라면 기본서로 삼고 반복해서 읽을만한 책이었다. 물론 몇 주라도 사면서 공부하는 게 실전 감각도 키우고 경제 상황이 주식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체감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공부가 될 것이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고 무작정 주식투자에 뛰어들기 보다 기본기를 갖추기 위해서는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이다. 어려운 전문용어는 나중에 알아가면 되니 진짜 주식이 뭔지 이 책을 통해 배우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