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진리 - 삼성전자를 사야 하는 이유
이영주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가장 큰 화두인 주식 열풍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다. 작년 초부터 불기 시작한 동학 개미는 여전히 식을 줄을 모르고 방송 프로그램으로 편성되어 다루고 있다. 은행 금리만으로는 더 이상 수익이 오르지 않기 때문에 주식 시장으로 문을 두드리는데 예전에도 이런 적이 있을까 싶을 만큼 개미들의 돈이 쏠리는 상황이다. 다들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싶어 하는데 주식 투자를 쉽게 생각해선 안 된다. 이 책은 주식을 하나도 모르던 사람의 인생까지 바꿀 만큼 주린이에게 큰 인기와 영향력을 끼친 유튜브 채널 '연금 박사'를 운영하는 파워 유튜버가 쓴 책이다. 재테크뿐만 아니라 투자 철학까지 실패 없는 투자를 위한 원칙에 대해서 설명해 준다.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이라면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유롭지 않다. 어느 누구도 살아가는데 돈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인생의 사이클을 누리기 위해 월급만으로는 생활조차 빠듯하다. 그래서 점점 재테크 공부로 월급 외 수익을 얻으려고 하는 것이다. 주식에 대해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고 투자할 엄두도 내지 못한 상황이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투자의 기본 원칙은 꼭 새겨들을만한 것이다. 다른 사람이 추천하는 상품보다는 내가 직접 그 기업의 가치를 분석하고 신중하게 투자해야 한다는 사실을 말이다. 삼성전자 주식을 사야 한다는 건 절대 파산할 리 없는 우량주를 매수하는 것이 곧 안전자산을 지키는 길이기 때문이다.


돈의 노예가 되기보단 하고 싶었던 일을 하면서 내 시간을 주도적으로 살아가고 싶다. 진정한 경제적 자유는 남을 위해 일하던 생활에서 벗어나 나를 위해 시간을 투자하고 해보고 싶은 일들을 하며 사는 삶인 것 같다. 자본주의 사회에 살지만 그들만의 프레임에 속아 다 같은 한 방향으로 가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한다. 자본주의의 본질을 이해하고 투자 원칙을 지키며 주식을 해야 할 것 같다. 너도나도 주식에 뛰어들다 보니 등 떠밀리듯 주식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루에도 주식 등락에 따라 일희일비하며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싶어 한다. "주어진 상황에서 더 행복한 사는 방법을 고민하자."라는 저자의 말처럼 우리는 우리가 가진 것에 감사하며 행복하게 살기 위해 쓸 줄도 알아야 하는 것 같다. 주식투자가 미래의 행복을 위한 시작점이 되길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