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법 - 아주 천천히, 느리지만 완벽하게
윌리엄 안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사회에 살면서 언제부터인가 경제적 자유를 얻은 젊은 부자가 등장했고, 서민갑부나 알짜부자라는 프로그램을 보며 돈 버는 방법도 다양해졌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몇 년 전부터 뜨기 시작한 유튜버들이 벌어들이는 수익에 깜짝 놀라고 제휴마케팅으로 성공을 거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들려온다. 부동산이나 주식투자 같은 재테크는 오랫동안 부를 축적하기 좋은 수단으로 알려져 있다. 부의 파이프라인 구축,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 파이어족의 등장 등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 다양해지면서 그리 멀게만 느껴지지 않는다. 우리들이 살아가는 동안 빈곤하게 살지 않으려면 어느 정도 여유로운 자산을 갖고 있어야 하고 그 뒤로는 자기 시간을 쓰면서 진정한 자유를 누리게 될 것이다.


부자 되는 '터틀 스텝 10단계'


1. 건강부터 챙겨라

2. 자가포식하라

3. 지금 소득보다 20%를 늘려라

4. 빚에서 탈출하라, 최대한 빨리

5. 1만 달러를 모아라

6. 5천 달러는 응급 자금으로 저축하고, 남은 5천 달러로 투자 시작

7. 투자를 자동화해서 소득의 40%를 투자하고 10만 달러를 만들어라

7.5. 부의 추월차선 타기

8. 연 지출 금액 15배의 자산을 만들어라

9. 연 지출 25배의 순자산을 만들어라

10. 진정한 자유를 찾아라


1만 달러는 현재 외환 시세로 약 1,100만 원인데 목돈을 만드는 목적보다는 최대한 빨리 투자를 실행하기 위한 단계다. 빚도 없고 벌어들인 소득도 꾸준히 저축하고 있지만 투자로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다. 기껏 해봐야 은행에서 추천해 준 펀드나 정기저축이 다였다. 근데 천만 원으로 시범 삼아 해본 펀드로 훨씬 큰 이득을 얻은 경험이 있다. 저금리 시대에 어디로 투자할 것인가. 책에서는 중수익·중위험 투자로 투자수익률 연 5~7%의 수수료가 많이 들지 않는 상품을 택하라고 한다. 수익률 증명된 상품을 택하되 분산투자가 바람직하다는 것이다.


7단계부터 본격적은 투자 공략법을 알려주는 데 특히 부의 추월차선을 타기 위한 부분은 고려해볼 만하다. 직장을 다니면서 부업으로 할만한 일을 찾고 있다면 도전해볼 만하다.


1. 온라인 사업부터 시작하라.

2. 팔고자 하는 물건은 무조건 아웃소싱한다.

3. 창업 초기 자본을 최대한 아끼고 절대로 빚을 내지 않는다.

4. 내가 좋아하는 일보다 돈이 될 일을 찾아서 한다.

5. 일정 수익이 6개월 이상 지속되기 전까지는 인건비를 줄인다.

6. 동업을 고려해본다.


알다시피 수억 원의 연봉을 받지 않는 이상 우리들이 버는 수익의 전부는 월급에서 나온다. 간혹 주식투자나 그 외 부업 또는 투자로 버는 사람이 있겠지만 직장인들은 월급이 고정적인 수익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부의 추월차선을 타기 위해서는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고 내가 만든 상품을 다수가 구매하게 된다면 1/n 당 팔면 팔수록 소득을 늘어나게 된다. 나이가 들수록 이러한 투자법을 공부해서 실전 투자를 실행에 옮겨야 경제 메커니즘 속에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길로 한걸음 다가서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