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부업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김상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보자도 아주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 바로 블로그다. 개인적인 일상 이야기부터 소소한 취미 등 꾸미기 나름인데 블로그를 잘 관리하고 키우면 또 다른 기회가 찾아온다. 일일 방문자 수와 포스팅 질에 따라 체험 이벤트에 당첨될 확률이 높아진다. 지금까지 그런 기회를 많이 얻었고 체험 이벤트는 상품을 받아 리뷰를 남기기 때문에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다. 블로그 카테고리에 전문성을 살리면 내가 만든 작품을 지속적으로 얻어 실거래로 이어진다거나 취미가 직업으로 바뀌는 사례도 부지기수다. 블로그가 기회의 청구 역할을 한 것이다. 직장인 뿐만 아니라 전업주부, 취준생 할 것 없이 평범한 자신을 드러내는 공간이 바로 블로그이며, 가장 효과적인 홍보 플랫폼이기도 하다.


블로그에 30분 투자하는 것만으로 월 100만 원 이상을 벌 수 있다니 솔깃한 이야기다. 누구나 월급 외 소득을 얻길 바라고 부업으로 소득이 발생한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블로그를 통해 얻은 경험은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로 거듭나게 해주며, 인터넷이 되는 공간 어디서든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미 남들이 해보지 못한 많은 경험과 기회를 누렸는데 올해 처음으로 에드센스 수익을 얻은 것이 전부였다. 돈 버는 방법이나 플랫폼, 사이트는 참 많은데 실제 수익으로 이어지려면 키워드 선정과 포스팅의 중요성이 크다는 것을 절감한다. 그래서 전문적으로 글을 올리는 사람들은 키워드 선정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고 한다. 쉽게 얻어지는 건 없지만 누구나 도전해볼 수 있는 일이다.


아마 이 책을 집어 든 사람이라면 누구나 블로그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저품질에 빠져서 방문자 수가 바닥을 친다거나 어떻게 하면 블로그를 키울 수 있는 방법을 말이다. 지금까지 관련된 많은 책을 읽어왔지만 가장 현실적인 조언과 연계되는 마케팅 노하우들을 총망라하여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고 있다. 읽을 가치가 충분하며 많이 들어는 봤는데 깊게 파고들지는 않았다는 생각에 다시 정독해서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는 어떤 방법으로든 직장을 다니지 않고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많은 시대다. 블로그와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을 하든 유튜버로 활동하든 시간과 노력, 끈기만 있으면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로 적극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