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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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은 곧 마케팅으로부터 나온다. 양질의 상품과 기술을 갖고 있어도 마케팅 기법을 접목시키지 않으면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힘들다. 오프라인 시장에서 온라인으로 방향을 옮기면 플랫폼과 SNS를 통해 홍보할 수단은 무궁무진하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대세인 이유는 클릭 몇 번만으로 상품을 구매하기 쉽다는 점이다. 블로그에 작업하는 모습이나 사업장을 담고 상품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마케팅이다. 요즘은 유튜브에 채널을 개설한 뒤 동영상을 촬영하여 지속적으로 업로드함으로써 잠재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팬층을 형성하기도 한다. 아무리 좋은 상품을 생산해내도 마케팅 없이는 매출을 끌어올리기 힘들다. 아마 모든 기업과 자영업자들의 고민일 것이다.


마케팅은 실전에서 바로 써먹어야 하고 별도의 마케팅비를 지출하지 않아도 다양한 전략과 노하우를 활용해 원하는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면 시도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이미 알려져 있는 방법이라 하더라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매출량이 달라진다. 서로 비슷한 상품을 가지고 경쟁하지만 소비자들이 구매하도록 하는데 기법이 들어간다. 쇼핑몰에서 MD들이 그 역할을 하는데 통계 데이터에 따라 위치를 다르게 하거나 상품 노출 순서를 바꾸기도 한다. 양질의 검색 키워드로 유입량을 늘리면 구매 확률이 상승하고, 공감대 형성과 욕구를 채워줄 스토리텔링으로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합리적인 객단가는 경쟁 업체를 철저히 조사한 뒤 설정해야 한다.


공식 1. 유입량을 올려라.

공식 2. 구매전환율을 높여라.

공식 3. 합리적인 객단가를 설정하라.


대부분 방법을 알고 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처럼 좋은 콘텐츠를 잘 만드는 것만으로도 인지도가 올라간다. 예를 들면 상세페이지부터 포장 용기까지 디자인에도 신경을 써서 만들면 고객들이 먼저 알아본다. 정말 마케팅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면 초보자들도 읽고 따라 하기 쉬운 방법들을 알려주는 이 책으로 접근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다들 잘 팔고 싶은데 방법을 모른다거나 해결책을 모색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환경이 달라질수록 마케팅도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 쉽게 읽히고 간결 명료하게 정리해서 좋은 마케팅 기법으로 매출 상승을 이루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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