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게임 시대, 주식이 답이다 - 은퇴 없는 평생직장, 주식투자로 준비하라!
김원기 지음 / 글로벌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를 해본 적도 없고 크게 관심을 두고 파고든 분야가 아니라서 책에 나오는 용어들마다 생소했다. 어떤 분야든지 쓰이는 전문용어들이 있고, 그 용어들을 이해하고 있어야 파악하기 쉬워진다. 주식투자는 시장 상황과 주변 정세, 경제가 맞물려서 장이 요동치기 때문에 예측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 있다. 그래서 누구는 주식투자로 큰 수익을 얻었다는 사람이 있는 반면, 원금조차 못 건지고 돈을 날려버린 사람들도 부지기수로 나오는 것이다. 투자 원칙을 잘 지킨다고 해도 곧바로 수익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서 조심스럽다. 저자도 부자가 되고 싶다는 어릴 적 꿈을 이루기 위해 숱한 질곡을 견뎌왔는데 그가 찾아낸 방법이 신가치투자라고 한다.


신가치투자는 차트를 먼저 분석하고, 저평가 종목을 선별하여 싼 가격에 대량 매수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한다. '곧 급등할 우량한 주식을 급등 직전에 올라타는 전략'을 목표로 하는데 핵심은 이렇다


신가치투자 = 글로벌시황 + 업황 + 기술적분석 + 기본적분석 + 엘리어트파동 + 조셉그린빌 + 배당 + 신용 + 꿈 + 재료


이 공식을 봐도 잘 이해가 되지는 않았다. '챕터 3 신가치투자의 핵심 10단계'에서 자세히 파고들지만 함축한 공식을 자세하게 풀어냈다고 봐야 할 것이다. 이러한 신가치의 조건을 이해하고 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누구나 돈 걱정하지 않고 행복하게 살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 저자는 그 해결책으로 주식투자에서 찾고 있다.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을 기회를 얻고 주가의 흐름을 분석하여 급등시세를 보는 눈을 키워야 한다. 직접 주식투자에 뛰어들지 않더라도 경험에서 우러나온 내용으로 일반인들이 주식의 세계를 알기 쉽게 쓴 책이다. 생각해보면 재테크 방법 중에 부동산 다음으로 주식만큼 빠르게 부를 증식시킬 수 있는 흐름도 없을 듯싶은데 주식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더더욱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