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해빙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부자가 되겠다는 욕망은 미래에 대한 불확실함을 담보로 세운 일종의 보험 의식은 아니었을까? 자본주의 사회에 사는 우리들은 열심히 벌어서 부자로 살고 싶다는 꿈을 갖고 살아간다. 현재의 살림살이가 앞으로 점점 나아지기를 바라고 내가 원하는 일들을 마음껏 누려보기를 소원한다. 어찌 되었든 앞으로 일어날 일은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적어도 지금을 사는 우리들의 마음가짐은 바꿀 수 있을지도 모른다. 단지 마음을 고쳐먹는 정도가 아니라 Having을 함으로써 이미 그렇게 되는 것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말한다. 패배의식과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부와 행운을 누릴 자격을 스스로에게 부여한다면 좋은 기회들이 찾아오지 않겠냐는 것이 "더 해빙"의 주요 골자다.


저자는 아버지를 여의고 유언으로 말씀하신 말을 이루기 위해 '부자들의 구루'로 알려진 이서윤과 인터뷰를 하며 생각을 바꿔나간다. "아끼는 것만 생각하느라 행복한 순간순간을 놓친 건 아닌지... 현재를 희생하지 말고 진정한 부자로 살려무나. 그 방법을 찾아 너의 삶을 누리렴."평생 자신을 희생하며 아끼고 살았던 지난 삶을 후회하며 딸에게 해준 말이다. 우리는 행복하게 살기 위해 현재를 살아가는데 미래에 있을 그 무엇을 위해 아끼기만 하다 놓친 순간들은 얼마나 많은가? 그렇다고 계획 없이 아무렇게 살라는 것은 아니다. 내 삶을 찾기 위해 진정한 부자가 되기 위해 이서윤을 만나게 되었고, Having을 알게 된다. 그리고 구루 스토리를 통해 이서윤이 지금까지 살아온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행운의 법칙은 그렇지 않아요. 행운은 곱하기죠. 내 노력이 0이면 거기에 아무리 행운을 곱해도 결과는 0이에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는 말이에요." 노력이 빛을 보려면 행운이 동반돼야 하는데 그 결과에 감사함을 가지게 되면 계속 더 노력하게 된다. 그리고 커다란 성과를 얻으며 선순환이 이뤄진다는 말이다. 노력하지 않은 자에게 행운이 찾아와도 밑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되는 셈이다."공짜를 원하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일은 없답니다."이서윤이 수많은 상담과 사례 분석을 하면서 얻은 결론이다. 부자들이 저절로 부를 이룬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어쩌면 Having이라는 말은 나를 지금보다 더 성장시키기 위한 '있음'을 행동으로 옮기면 행운은 찾아온다는 것이다. 생각해보면 우리가 생각하고 말한 대로 세상의 행운은 찾아온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우리는 이미 부자가 된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