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마법 - 나의 인생을 바꾼 성공 공식 everything=figure out
마리 폴레오 지음, 정미나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신념이 당신의 운명을 결정짓는다." 단지 믿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행동, 창의성,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신념을 잃어버리는 순간 그 무엇도 나를 성장시킬 수 없을 겁니다. 저자는 생각을 행동으로 이끄는 데 있어서 탁월한 능력을 지니고 있는 듯합니다. 책에 든 수많은 예시들은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는 신념부터 바꿔야 한다고 말합니다. 일단 부정적인 말로 포기하는 순간 그 일은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기 계발서에서 중요한 것은 개개인의 성향, 상황, 능력이 모든 다르기 때문에 일반화를 시키기보단 확실한 동기부여를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근거가 충분해야겠죠?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솔직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액션플랜'을 통해 지금 당장 행동을 바꾸라고 조언합니다. 모든 것을 다 한꺼번에 바꾸라는 말이 아닙니다. 내 성장과 문제 해결에 방해가 되는 일들이 있다면 그때마다 책에 나온 조언대로 따라 해보면 됩니다. 결국 신념의 문제입니다. 예전에 해오던 익숙한 대로 살아갈 것인지. 아니면 지금보다 더 나은 인생을 살기 위해 성공 공식대로 하나씩 성취해나갈 것인지는 내게 달려 있습니다. 세상이 돌아가는 이치에 따르면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저절로 이뤄지는 것이 없고 내 능력이나 준비가 덜 되었는데 기회가 오거나 오더라도 잡을 수 없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 성공은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하게 깨달을 수 있을 겁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평범하게 일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다 어떤 계기를 만나고 나면 생각이 바뀐다고 합니다. 시도해보기 전까지는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인지, 좋아하는 일인지 알 수 없는데 처음부터 완벽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실수를 부끄러워합니다. 실수를 통해 배워나가는 건 자연스러운데도 말이죠. 훌훌 읽어 나가다 보면 주옥같은 말을 만나게 되고 '그래 그렇지'라며 공감하게 됩니다. 근래 읽었던 자기 계발서 중에서는 이보다 솔직하게 써나간 책을 못 보았습니다. 내 말이 무조건 맞으니 그대로 따라 하라는 어투보다는 네게 그런 문제가 있으니 이렇게 한 번 바꿔볼래라는 식의 조언이 훨씬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 번은 꼭 읽어볼 만한 책으로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