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인생 - 세상의 뻔한 공식을 깨부순 게임 체인저들의 44가지 법칙
데이브 아스프리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7년 <최강의 식사>가 소개되면서 한동안 방탄 커피 열풍이 불러온 적이 있습니다. 이후 <헤드 스트롱>, <최강의 레시피>가 연달아 출판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 <타이탄의 도구들>과 비슷한 류의 자기 계발서인 신작 <최강의 인생>이 나왔습니다. 부제는 세상의 뻔한 공식을 깨부순 게임 체인저들의 44가지 법칙으로 저자가 지닌 5년간 <불릿프루프 라디오> 팟캐스트를 진행하며 450명을 인터뷰하였고 직접 경험하고 분석한 내용을 정리한 책입니다. 세상이 옳다고 믿은 공식에서 벗어나 비범해지는 방법들을 알려준다고 보면 됩니다. 평범한 사람도 이 법칙들을 실행에 옮긴다면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완벽한 인생이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열정적인 일을 찾는다면 더 나은 사람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삶의 패턴이 무너진 것 같아 변화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엉망진창이 돼버린 것 같은 삶을 바꾸고 싶습니다. 저자처럼 직접 경험하고 실천에 옮겨야 함은 당연해 보입니다. 각 장마다 실린 최강의 TIP은 실천하기 쉽도록 요약해놔서 도움이 됩니다. 지금보다 조금은 더 똑똑하고, 빠르고, 행복해지는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최강의 인생>의 44가지 법칙을 순서대로 읽지 않아도 좋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도 좋습니다. 분명한 것은 자신의 행복한 삶을 위해 확실한 동기부여를 얻는 계기가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삶의 모든 비밀은 현재를 사는 내가 내린 오늘의 선택과 결정에 의해 미래가 바뀐다는 점입니다. 어제보다는 더 나아진 내일을 꿈꾸는 오늘을 살아가지만 열정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것과 같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세상에 태어난 이유로 열심히 살아야 할 책무가 우리에겐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보며 부러워만 할 것이 아니라 이제부터 세상의 뻔한 공식을 깨부순 게임 체임저처럼 나를 변화시킬 때입니다. <최강의 인생>에 실린 44가지 법칙은 이미 검증된 방법이기 때문에 오늘보다 달라질 내일을 꿈꾸고 있다면 열심히 살아야겠고 행복은 성공의 열쇠라는 말처럼 이제 내 인생의 게임을 바꿔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