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펴면 통증 없이 100세까지 살 수 있다 - 스스로 낫는 바른 자세 맵시운동
박희준 지음 / 아마존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곳보다 목 부위 통증은 쉽게 풀리지 않아 고민입니다. 장시간 컴퓨터를 들여보고 작업하고 스마트폰을 보느라 자세가 흐트러진 점이 원인일 듯싶네요. 통증과 맞물려 만성피로를 겪다 보니 자세를 교정하는 간단한 운동법을 찾게 됩니다. <어깨 펴면 통증 없이 100세까지 살 수 있다>는 이론보다 맵시 운동법을 설명하는데 절반 이상을 할애하고 있는데 꽤 두꺼운 책입니다. 우리 몸의 통증이 어디서부터 오는지 자세하게 설명하다 보니 페이지 수가 늘어났는데 무엇보다 스스로 낫는 바른 자세 맵시 운동이 궁금했습니다. 통증의 주요 원인은 과부하에 의한 경직, 몸의 부정렬에 의한 경직으로 별다른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근육이 뭉치고 아픈 것이라고 하네요. 예전에 자세 교정을 받을 때도 근육이 뭉친 부위가 가장 통증이 심했죠. 오랫동안 뭉쳐 있다 보니 집중적으로 풀어줬지만 체형을 교정시켜야 근본 원인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론적인 부분을 읽다 보니 잘못된 자세가 우리 신체를 변형시킬 수 있고 이는 곧 통증으로 이어진다고 하니 이 책에서 제시한 맵시 운동을 열심히 따라 해야 할 것 같아요. 사진처럼 평소에도 구부정한 자세로 TV를 본다던가 서 있을 때 짝다리를 짚는 등 스스로 통증을 키워왔다는 생각을 하니 앞으로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신경 써야겠어요.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운동 방법과 운동 효과를 설명해주어서 다양한 동작을 연습할 때 참조할 부분이 많았습니다. 맵시 운동은 간단한 동작부터 도구를 활용한 운동법까지 배울 수 있는데 무엇보다 바른 자세와 맵시 걷기로 통증을 사라지게 하는 방법들을 잘 활용해야 할 듯싶습니다. 틈틈이 스트레칭도 하고 몸을 굳지 않도록 잘 움직여야겠어요. 운동법을 소개하는 책임에도 이론적으로 통증의 원인부터 따라 할 수 있는 맵시 운동법까지 꼼꼼하게 설명하는 책이라 전문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책으로 기대해볼 수 있는 점은 맵시 운동법을 따라 하면서 통증 없이 건강하게 사는 겁니다. 물질문명의 발달이 오히려 신체의 퇴행을 가져오고 있는 아이러니함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자주 몸을 풀어주면서 내 몸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모쪼록 습관화해서 통증이 풀렸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 2020-09-19 07: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멋진 서평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어깨펴면 통증 없이 100서까지 살 수 있다> 저자 박희준입니다 #방콕시대 #코로나19_이겨낼_건강한_지혜 #맵시TV 와 함께 하시지요^0^ ⬇️ 구독 신청은 여기로 ⬇️ https://www.youtube.com/c/박희준의맵시TV 구독 / 알람/ 좋아요/ 필수 유튜브를 시작한지 5개월이 지났는데 그 사이 영상을 따라서 어깨만 폈을 뿐인데 두통, 불면증, 비염, 담결림, 어깨통증, 허리통증, 무릎통증, 족저근막염, 위산역류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한 효과를 보았다는 감사 인사와 메세지가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메뉴의 ˝동영상˝을 클릭하시면 첫 영상부터 순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업로드된 영상 차례대로 보셔야 원리적으로 이해되고 더 큰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