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 행동을 결정짓는 40가지 심리 코드
폴커 키츠.마누엘 투쉬 지음, 김희상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제작비지원 📚 마음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by폴커 키츠, 마누엘 투쉬


🌱 "모르면 끌려가고, 알면 이끌게 된다!”
불필요한 감정 소모 없이 사람과 상황을 마음대로 이끄는 가장 지적인 방법
"보이지 않는 마음을 꿰뚫어 행동을 결정짓는 40가지 심리 코드”! 🌱


~세상사 모든 것이 사람들의 마음에 의해 움직인다. 내가 하는 일도, 남이 하는 일도 모두.
그들의 마음은 결정과 행동에 가장 중요한 요소다.
그런데 그 마음을 결정짓는 심리코드를 미리 안다면? 여러모로 세상살이에 유리하지 않을까?

여기에 "모르면 끌려가고, 알면 이끌게 된다!" 고 하는 40가지 심리코드가 있다.

인간의 마음에는 항상 반복되는 패턴이 있어서 인생은 결국 그 패턴을 아는 자가 유리할 수 밖에 없는 게임이다.
그래서 이 책에 나온 40가지 심리코드는 제대로 익히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와 감정소모없이 사람과 상황을 마음대로 이끄는 가장 지적인 방법으로써 기능할 수 있다.

저자는 40가지 원리를 4가지 주제로 다시 나누었다.
-내 마음은 도대체 왜 그럴까?
-보이지 않는 마음의 작동원리
-우리는 왜 같은 실수를 반복할까?
-마음에 휘둘리지 않고 마음을 움직이는 기술

사람들은 스스로 이성적이라고 느끼지만 실제로는 꽤나 비이성적이고 무모하고 비논리적이다. 우리의 선택과 감정, 인간관계는 생각보다 훨씬 더 무의식적인 규칙에 따라 움직인다.
이미 믿고 싶은 말이 정해져 있거나 자신의 감정이 진짜인지 가짜인지도 잘 모른다.
그러다보니 같은 실수를 반복하기도 하고 학습된 무기력과 강요된 순종, 사후과잉 확신편향등의 오류에도 빠진다.
사람들은 생각보다 더 보이는 것을 믿고 세상이 공정하다는 착각을 가지고 산다.

이런 인간들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몇 가지 원리를 익히면 사람들과의 관계를 훨씬 수월하게 풀어갈 수 있다.
거창한 말보다 작은 칭찬이, 호의를 얻고 싶을 땐 호의를 베풀 기회를 먼저 주는것이 효과적이다. 원하는 것을 가지려면 거절당할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도 기억해야 한다.
결국, 심리효과를 알면 알수록 나와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더 쉬워진다는 말이다.

내가 살면서 경험적으로 터득한 인간관계의 기술들이 몇가지 있다.
누군가에게 콕 집어 설명할 수는 없지만 내면화 되어 있던 것들이 이 책을 보면서 상당부분 구체화되었다.
그래서 그랬던거구나! 싶어 무릎을 치게 만든다. 확실히 내가 나를 알고 상대를 알면,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다.

복잡한 인간심리를 40가지로 구분지어 설명해주니 깨끗한 거울처럼 많은 것이 선명하게 보이기 시작한다.
나는 앞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해 심리학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내 마음에 휘둘리지 않고 마음을 움직이는 사람이 되기 위해 더 공부해 보아야 겠다. 심리공부는 알수록 더 흥미진진하다.



@forest.kr_
@ekida_library
#마음은어떻게움직이는가 #폴커키츠
#마누엘투쉬 #포레스트북스 #심리이론
#심리학 #이키다서평단 #도서협찬
🔅< 이키다 서평단에 선정되어 포레스트 북스 출판사에서 제작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