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덤까지 비밀이야
안세화 지음 / 한끼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무덤까지 비밀이야 by안세화


🌱 등산 중 조난당한 세 남자와 한 청년!
죽기 직전, 연쇄살인을 고백한 남자와
듣지 말아야 할 말을 들어버린 세 친구
그들의 끈질긴 악연이 시작된다. 🌱


~인간은 누구나 생의 마지막 순간에 지나간 과거를 돌아보게 된다. 신에게 기도를 하기도 하고 고해성사를 하기도 하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생을 마무리한다.
그러나 마지막이 예상치 못한 시점에 갑자기 닥친다면?

여기 등산 중 조난당해 죽음을 기다리는 네 명의 젊은이가 있다. 그들은 어떤 모습으로 마지막을 맞게될까?
주원은 사흘 전 중학교 동창 고상혁, 신태일과 함께 등산을 왔다가 조난당했다. 산속을 헤메던 중 만난 또 다른 조난자 백산도 함께 동굴에서 죽음을 기다린다.

주원이 첫사랑과 찍은 사진을 아내가 보지 않길 바라며 휴대폰을 버렸다고 말하자 너도나도 숨겨왔던 자신의 속내를 털어놓는다.
국가대표 수영선수 출신의 지도자 태일은 철저한 자기관리를 하는 줄 알았지만 소주를 좋아한다고 고백하고 대기업 팀장인 상혁은 스트레스 차원에서 도박을 했다는 말을 한다.
조금은 유치하고 한심해 보이는 말들이지만 그들에게는 죽기 전 자신을 짓누르고 있던 짐 하나를 털려는 발버둥이었다.

모두가 히나씩 털었으니 동행중인 또 다른 조난자 백산에게도 묻는다.
평생 아무한테도 못 한 이야기를 할 기회는 지금뿐이라고.
" 사람을 죽인 적이 있어요"
정당방위 같은 것도 아니고 세번이나 그냥 해보고 싶어서 했단다.
죽음을 기다리는 순간에도 세 친구들은 백산이 던진 죽음 이야기가 두렵다.

그런데 꼼짝없이 죽을 줄 알았던 그들이 모두 구조된다.
그들의 비밀은 죽음으로 사라진 게 아니라 모두의 뇌리에 깊이 각인되어 버렸다.
특히나 살인의 고백은 더.
백산은 이 세 사람 주변에서 그들을 감시하고, 친구들은 공포에 떨기 시작한다. 겁에 질려 자신을 지키고자 하는 행동이 엉뚱한 일에 휘말리며 이들의 운명이 자꾸만 엇나간 길로 빠져든다.

의도와 다른 일들이 계속 발생하는 것은 블랙 코미디의 특성이다. 그 안에서 발견되는 인간들의 다크한 속내까지 드러나면 이 이야기는 정점을 찍게 된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하며 읽다보면 예상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결말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역시, 블랙코미디라면 이 정도는 되야지!

여기선 깨달음!
어설픈 진실고백은 후환이 될 수도 있다. 그것이 죽음을 기다리는 마지막일지라도!


@hanki_books
🔅<한끼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무덤까지비밀이야 #안세화 #한끼
#블랙코미디 #스릴러 #서평단 #도서협찬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