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엔진 너머의 미래 - 누가 자동차 산업의 패권을 차지할 것인가
안병기 지음 / 흐름출판 / 2025년 12월
평점 :
#도서협찬 📚 엔진 너머의 미래 by 안병기
🌱 앞으로 10년,
누가 자동차 산업의 패권을 차지할 것인가?
미국 빅3의 몰락,
테슬라의 성공과 중국 기업의 부상,
그리고 찾아온 캐즘, 앞으로 자동차 산업의 흐름을 입체적으로 분석한다. 🌱
~18세기, 처음으로 자동차가 인간들 곁에 온 이후로 자동차는 끓임없이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왔다.
이제는 자동차가 없었던 시절에는 어떻게 살았을까? 싶을 정도로 생활 필수품이 되었다.
그리고 지금, 자동차는 새로운 전환기에 서 있다.
ai, 전기차, 하이브리드 카, 자율주행차 등등 자동차는 어디까지 진화할 것인가?
이 책의 저자는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20년 가까이 일하며 우리나라 자동차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자동차가 급격히 발전하는 지금,
그가 보는 자동차의 미래는 무엇일까?
얼마전까지만 해도 전기차는 자동차의 미래처럼 보였다.
테슬라는 자동차 업계의 상식을 깨는 디자인과 배터리에 대한 발상의 전환을 보였고 이를 기반으로 엄청난 성장을 거듭해왔다.
이에 전세계 굴지의 자동차 업계들이 너도나도 전기차에 관심을 보이고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했다. 그러나 특이하게도 도요타만은 예외였다. 도요타는 전기차 개발에 충분한 역량이 있었음에도 하이브리드면 족하다고 생각한 것이다.
전기차 시대로 가는 길목은 곳곳이 함정이었다.
기술적 요인과 비기술적 요인 등 수많은 문제점들이 다양하게 부각되고 있다.
게다가 미국의 산업은 트럼프 행정부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트럼프 행정부는 자국산업 보호정책을 강력하게 펴며 자동차 산업은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의 전쟁터까지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자동차의 미래를 자율주행에 있다고 본다.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는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모든 산업은 수요가 있어야 발전하는 데, 자율주행차를 기대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나 ai의 등장으로 자율주행은 더 많이 각광받을 것이다.
나는 기계와 자동차에 대해 전혀 모르는 일반 소비자임에도 책이 재미있었다.
단순히 자동차 이야기만 다룬 것이 아니라 전 세계의 경제상황과 자동차와 연관된 주요 산업들의 이야기가 모두 연계되어 있어 세계 경제를 전반적으로 볼 수 있게 해주었다.
이제 자동차는 그저 바퀴가 굴러가는 탈것이 아니라 첨단산업의 집약체이다.
그러므로 자동차를 정복하는 회사가 산업의 중심이 될 것이며 자동차의 나라가 세계의 중심으로 까지 올라설 것 같다.
엔진에만 묶여있던 자동차가 훨훨 날아갈 준비를 한다.
엔진 너머, 자동차의 미래는 무궁무진하다.
벌써부터 기대된다. 자동차의 미래가.
@nextwave_pub
#엔진너머의미래 #안병기 #흐름출판
#자동차 #현대자동차 #친환경자동차
#서평단 #도서협찬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 흐름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