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5시 도깨비 편의점 2 ㅣ 특서 어린이문학 13
김용세.김병섭 지음, 글시 그림 / 특서주니어 / 2025년 11월
평점 :
#도서협찬 📚 25시 도깨비 편의점 by김용세, 김병섭
🌱상처받은 마음을 비추는 시간,
25시 도깨비 편의점의 문이 다시 열렸다!
상처를 간직한 어린이의 손으로 그린
진짜 ‘우정’과 진솔한 ‘이해’의 모습! 🌱
~ 기다리고 기다리던 '25시 도깨비 편의점' 의 2권이 나왔다.
하루한번 세상이 멈춘 시간에 열린다는 도깨비 편의점 1권의 이야기는 첫번째 책부터 많은 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사랑을 받았다.
누구나 힘든 순간에 전래동화 속 도깨비 방망이를 꿈꾸어 보았을 텐데, 도깨비 편의점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딱 그런 곳이었다.
언제고 찾아갈 수 있는 곳에 따뜻한 음식과 판타지가 함께 존재하는 공간, 그곳에서 우리는 한국 도깨비 비형도 만났고 황금카드 이야기를 보며 각자의 꿈도 꾸었었다.
내 기억속에 어린이라면 으레 해맑고 항상 즐거울 것 같다. 오늘 하루 어떻게 즐겁게 보낼 지만 생각하면 될 것 같지만 실제로 요즘 아이들은 그렇지도 않다.
첫번째 이야기에 나오는 현서만 해도 모든 방면에서 뛰어난 오빠와의 비교로 밝음을 잃었으니 말이다.
"오빠와 비교당하는 일이 잦아진 현서는 차츰 하는 일에 자신감을 잃었다. 낮아진 자신감은 자존감을 끌어내렸고, 결국 현서의 말문까지 굳게 닫아 버렸다."
분명, 현서도 나름의 장점이 있겠지만 오빠는 늘 빛났으니 아무리 현서가 애써도 따라갈 수 없었다.
그러던 현서에게 어느 날 갑자기 찾아 온 황금카드는 현서에게 새로운 세상의 문을 열어준다. 세상 모든 것은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었다.
이 기회는 현서에게만 온 것이 아니다. 친구문제로 생각이 많았던 선우에게도 찾아온다.
서로 다른 사연을 가진 두 아이지만 공통점은 있다. 기회가 시작된 곳은 편의점에서였지만 그것을 실행에 옮긴 것은 결국 본인의 의지와 마음가짐이었다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기회가 찾아오고, 도깨비 방망이가 뚝딱거려도 스스로 용기내고 마음을 열지 않으면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기회는 언제나 있어요. 바로 여러분이 어떤 마음을 먹느냐에 따라 기회는 찾아올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어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편의점의 점장 비형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데, 비형도 과거에는 편의점을 찾는 아이들처럼 아픔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무뚝뚝한 것 같으면서도 누구보다 이야기를 잘 들어주었었나 보다.
한때, <불편한 편의점> 이라는 책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었다.
나도 그곳에 가서 함께 이야기하며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었다. 그곳이 어른들을 위한 공간이었다면 '도깨비 편의점' 은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만의 힐링장소이다.
진짜로 이런 곳이 있어서 아이들도 지치는 순간에 마음을 위안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벌써부터 3편이 기대된다.
더 많은 이야기로 하루빨리 돌아오길 기다린다.
@specialbooks1
#25시도깨비편의점 #김용세 #김병섭
#특서주니어 #특별한서재 #신간평가단
🔅<특별한 서재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서평단 #도서협찬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