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주식할 때 나는 채권에 투자한다 - 금리 흐름으로 읽는 채권 투자의 모든 것
김상훈.구성원 지음 / 위너스북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모두가 주식할 때 나는 채권에 투자한다 by김상훈, 구성원



🌱 애널리스트와 트레이더가 알려주는 채권 투자 전략, 금리 흐름으로 읽는 채권 투자의 모든 것!
채권을 통해 금리라는 자본주의의 핵심 규칙을 이해하고, 글로벌 자산시장의 움직임을 빠르게 읽어보자! 🌱


~주식시장이 어느 때보다도 활황이다.
모두가 주식시장에 열광하는 이 때에, 좀 다른 시각을 가진 책이 출간되었다.
모두가 주식할 때, 채권에 투자한다고?

채권이 어떤 장점이 있길래, 주식 활황시장에 이런 주장을 하는 것일까?
채권투자는 안정성과 수익성 두 마리를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채권은 돈을 받을 권리를 증명하는 문서이다. 그래서 개인보다는 신용도가 높은 정부와 기업이 발행하는 경우가 많다.
채권은 단순히 이자를 주는 상품이 아니라 시장가격이 존재하는 투자자산으로 채무자의 신용도, 상환시점에 따라 결정된다.

예금과 비교하면 예금은 묶여있는 반면 채권은 거래가 가능하고 만기도 길게나 짧게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가격변동성도 예금은 정적이고 채권은 동적이라고 보면 된다.
채권의 또 다른 장점은 세제혜택이다. 세후 기준에서 실질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은 장기보유를 선호하거나 안정적인 수익원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이다.

채권은 금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금리를 이해하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 미국의 금리정책 하나가 한국의 부동산 시장이나 세계 주식시장, 심지어 암호화폐 가격까지 크게 흔드는 현실을 생각하면 채권과 금리를 이해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채권과 금리의 관계를 쉽게 말하면 금리가 오르면 채권가격은 하락하고 금리가 내리면 채권가격은 상승한다.

나는 주식은 하고 있지만 채권에 대해서는 문외한이었다. 여기저기에서 채권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고 관심이 갔었어도 새로 시작하기에는 엄두가 안 났다. 무지한 상태로 뛰어들 자신이 없었다.
그런 때에 이 책을 만났다.
채권의 기본원리부터 전략, 브라질 채권까지 지금 채권투자에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 상품까지 소개되어 있었다.
특히, 마지막에는 채권 트레이더와의 Q&A 가 있는 데, 책을 보며 내가 궁금해했던 내용들이 담겨 있어서 좋았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금융의 흐름을 아는 것은 이제 생존의 문제이다.
그런 의미에서 채권을 모르고 주식만 한다면 자본의 반쪽만 보고 있는거나 마찬가지다. 지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시도해봐야 겠다.

@winnersbook
#모두가주식할때나는채권에투자한다 #김상훈 #구성원 #위너스북 #채궉
#재테크 #자기계발 #경영경제
🔅<위너스북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서평단 #도서협찬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