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울증을 위한 행동활성화 워크북 - 기분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전략들
니나 요제포비츠.스티븐 R. 스왈로우 지음, 구훈정 외 옮김 / 하나의학사 / 2025년 10월
평점 :
#도서협찬 📚 우울증을 위한 행동활성화 워크북 by나나 요제프비츠, 스티븐 R스왈로우
🌱 자주 슬프거나 무감각하거나 절망감을 느끼나요?
기분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전략들! 🌱
~마음이 우울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급변하는 사회, 치열한 경쟁, 관계의 단절, 황금 만능주의는 현대인들을 더 우울하게만 한다.
그러나 우울감과 우울증은 다르다.
일반적으로 지치고 힘들 때는 누구나 우울감을 느끼지만, 우울증은 그것이 만성적으로 나타나며 병으로 자라난 경우를 말한다.
요즘은 우울증을 누구에게나 올 수 있는 마음의 감기로 여기는 경우가 많아졌다. 모두가 열린 마음으로 증상을 받아 들이고 적극적으로 치유에 임하면 더 크게 악화되는 건 피할 수 있기에 이런 현상은 매우 긍정적이다.
이런 시기에 나온 이 책도 아주 좋다.
'우울증을 위한 행동활성화 워크북' 이라는 이름의 이 책은 기분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실천 전략을 제시해주고 있다.
병원이나 상담센터에 가서 전문적으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증상이 심하지 않거나 우선은 스스로 노력해 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우울하다고 해서 자기만의 세계에 갇혀 있을 것이 아니라 행동을 활성화 시켜보자.
행동 활성화를 위한 구성 요소로
책에서는 좋아하는 것 찾기, 계획 세우기, 시작하기, 신체 활동 하기와 사회적 연결 맺기, 나의 가치 기억하기, 숙달감과 성취감 만들기, 회피를 멈추고, 문제를 직면하고, 해결하는 법 배우기 등을 보여준다.
이 과정에서 자신에 대해 글도 써보고 행동을 도식화하기도 한다.
역시, 나에 대해 제대로 알고 한 눈에 해야할 일을 파악하는 것은 큰 도움이 된다.
심리와 우울감에 관한 책들은 많이 보았지만 이렇게 구체적으로 따라 해볼 수 있는 워크북은 처음이었다.
그래서 더 재미있었다.
상담센터에서 직접 해보는 기분도 들었다.
꼭 우울증이 의심되는 단계가 아니라도 스스로를 점검하는 방법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평소에 내가 어떤 사람인 지를 잘 알면 힘든 상황이 닥쳤을 때, 변화도 빨리 알 수 있을테니 말이다.
우울증이 마음의 감기라면, 이 책은 초기 감기를 잡는 효과좋은 감기약이다.
@hanampc.official
#우울증을위한행동활성화워크북
#나나요제프비츠 #스티븐R스왈로우
#하나의학사 #우울증 #워크북
🔅<하나의학사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서평단 #도서협찬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