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듣는 힘은 삶의 무기가 된다 - 고요한 공감이 만드는 대화의 기적
마쓰다 미히로 지음, 정현 옮김 / 한가한오후 / 2025년 10월
평점 :
#도서협찬 📚 듣는 힘은 삶의 무기가 된다 by 마쓰다 미히로
🌱 당신 안에 잠든 ‘듣는 힘’을 깨워라!
최고의 소통 전략가에게 배우는 대화의 기적을 만드는 방법 36가지! 🌱
~말하는 것과 듣는 것 중 무엇이 더 힘들까?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최근에는 듣는 것을 더 힘들어 하는 것 같다.
거창하게 앞에 나가서 발표나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사람은 많지만 일상 대화에서는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말 하는 순간만큼은 본인이 주인공이 된 것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말이 많으면 실수도 많다.
자꾸만 자기 자랑을 하기도 하고 남을 흉보기도 하며 말 실수만 늘어간다.
그러나 꼭 실수의 측면이 아니더라도 잘 들어주는 사람은 인기가 많다. 모두가 자기 이야기를 하고 싶은 세상에 잘 듣는 사람은 그 희소함만큼이나 소중하고 가치가 크다.
" ‘잘 듣는 사람’이 되면, 여러분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이 늘어납니다. 그로 인해 좋은 인연을 만나고, 업무 제안을 받거나 새로운 사람을 소개받는 등 다양한 기회도 늘어납니다. 이런 긍정적인 흐름이 시작되면 인간관계와 일이 넓어지고, 그것이 결국 인연과 돈으로도 이어집니다."
그래서 요즘은 말 잘하는 사람보다 잘 듣는 사람의 성공확률이 높다.
책에는 '관계를 바꾸는 듣기의 기술' 36가지를 볼 수 있다.
대화의 주도권을 상대에게 내어주는 것 부터 입은 5프로만 열고 귀를 95프로 연다거나 좋은 질문 하나가 백마디 말보다 훨씬 낫다고 한다.
추임새, 칭찬, 질문, 공통점, 미소 등은 잘 들어 주는 데 효과가 큰 방법들이다.
생각해보면 나도 누군가가 내 이야기를 잘 들어주면 좋았다. 자꾸만 그 사람이 생각나고 찾고 싶어진다.
내가 그럴진대 타인들도 분명 그럴 것이다.
그런데 그런 사람이 되는 방법이 그리 힘든 것은 아니었다. 의외로 아주 간단하다.
"누구나 원하지만 쉽게 만날 수 없는 사람. 그 사람은 바로, ‘진심으로 들어주는 사람’입니다. 여러분이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특별한 존재가 되고 싶다면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졌다.
그리고 책에 나온대로 하다보면 될 수 있을 것 같다.
많이 웃고 많이 끄덕이고 많이 들어줘야지.
그 정도는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na_young.books
@hangahanpm
#듣는힘은삶의무기가된다 #대화
#마쓰다미히로 #한가한오후 #듣기
#자기계발 #대화의기술
🔅<책읽나영 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서평단 #도서협찬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