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길 것 버릴 것 간직할 것 - 공간의 가치를 되살리는 라이프 시프트 정리법
정희숙 지음 / 큰숲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남길 것 버릴 것 간직할 것 by정희숙


🌱
“누구나 한번은 내 집을 돌아볼 때가 온다”
1만 명의 운명을 바꾼 공간 정리 컨설팅 노하우!
“무엇을 남기고 무엇을 떠나보낼 것인가?”
한국형 라이프 시프트에 최적화된 공간 정리 노하우 ! 🌱


~정리는 해도해도 해결이 안 되는 난제다.
한다고 해도 만족스럽지 않고, 해도 금방 엉망진창이 된다. 살림살이가 그렇듯 안 하면 금방 티가 나지만 해도 티가 나지 않는 것이 정리정돈이다.
왜 이렇게 정리정돈이 안 되는걸까?
제대로 배워 본 적이 없어서 그럴 수도 있다.

이 책의 저자는 1세대 공간정리 컨설턴트로서 이 책을 통해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정리 팁과 아이템을 소개하고 있다.
이제 제대로 한번 배워보자.

똑똑한 정리는 다섯 단계로 나누어 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0단계에 있다.
<0단계> 는 정리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다. 정리는 청소나 수납, 버리기가 아니다. 물건과 공간의 관계를 재 정립하고 필요한 것에 집중하며 불필요한 혼란을 없애는 과정을 만들어준다.

<1단계 흩어진 물건을 분류하기>
~구분하고 모은다. 사용자, 목적, 빈도, 동선, 색상에 따라 분류하면 사용이 편리하고 매번 찾아다닐 필요도 없다.
<2단계 필요한 것을 구분하는 비우기>
~자기만의 기준을 잘 잡고 필요하냐? 불필요하냐? 에 따라서 물건을 버린다. 잘 쓰지 않는 것을 줄이고 재활용에도 적극 참여한다.
<3단계 생활패턴에 맞춰 수납하기>
~수납은 물건을 쌓아두는 것이 아니므로 자기만의 삶의 원칙이 필요하다. 침실, 주방, 욕실, 거실, 현관에 알맞는 공간별 수납꿀팁이 있으니 참고하자.
<4단계 제자리를 유지하기>
~아무리 잘 정리해도 유지되지 않으면 헛수고다. 물건을 쓰고 제자리에 돌리는 데는 3초면 된다. 평소에 재고파악을 잘 해두자.

마지막에 부록으로 "오늘 당장 써먹는 정리 kick10" 이 나오는 데, 이것이 아주 유용하다.
집에 두면 가난 바이러스를 퍼트리는 물건들 아웃, 집을 두배 넓히는 정리법, 정리를 유지하는 5가지 원칙, 이웃집 백만장자의 정리, 옷장 유령퇴치, 좁은 주방 넓게쓰기, 음식호텔, 미니멀 라이프, 바구니 정리, 주택유형별 정리가 있는 데 바로 실전에 써 먹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잘 몰랐던 정리의 꿀팁들을 잘 배웠다. 이 책을 보고 자극 받아 오늘 나는 옷장정리를 시작했다. '시작이 반' 이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이어가 볼까 한다.

@ofanhouse.official
#남길것버릴것간직할것 #정희숙
#오팬하우스 #시프트정리법 #공간정리
🔅<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서평단 #도서협찬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