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1 : 고대 문명의 탄생 - 4대 문명과 아메리카 고대 문명, 전면 개정판 ㅣ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전면 개정판) 1
이희건 외 지음, 이우일 그림, 김경진, 김병준 외 감수, 박기종 삽화, 정지윤 구성 / 사회평론 / 2025년 7월
평점 :
#도서협찬 📚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1.고대 문명의 탄생
🌱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전면 개정판 출간!
세계사 공부의 기준이 된 ‘용선생’ 시리즈 🌱
~부동의 한국사 베스트셀러 용선생 시리즈가 세계사 분야까지 발을 넓혔다.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시리즈가 전면 개정판으로 15권 발간되었다.
그 첫번째 권은 '고대 문명의 탄생'으로
4대 문명과 아메리카 고대문명을 다루었다. 보통 역사책들과 달리 4대문명과 아메리카 문명을 함께 다루었다는 차이점이다.
지금껏 나온 용선생 시리즈의 책들이 많은 사랑을 받은 데는 등장인물들의 확실한 캐릭터가 큰 영향을 주었다.
재미난 용선생님 캐릭터와 어느 반이든 한명씩 있을 것 같은 독특한 친구들!
이 책에서는 이름 자체가 성격인 엉뚱발랄한 아이들 장하다, 나선애, 왕수재, 허영심, 곽두기 가 등장한다.
선생님의 수업답게 구성은 1교시부터 6교시까지 학교수업처럼 짜여져 있고, 세계사의 기원부터 이야기를 들려준다.
1교시 문명을 향해 첫 걸음을 떼다
2교시 메소포타미아에서 인류 최초의 문명이 꽃피다
3교시 나일 강의 선물 이집트 문명
4교시 모래 밑에서 찾아낸 인더스 문명
5교시 세 강 유역에서 시작된 동아시아 문명
6교시 아메리카 대륙에 피어난 고대 문명들
아이들과 직접 대화하고 설명하는 형식이라 문장들이 어렵지 않고 많은 그림자료와 사진들이 함께 어우러져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미디어에 익숙해진 요즘 학생들과 현대인들의 취향이 고려되어 역사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재미난 옛날 이야기를 보듯이 읽을 수 있다.
군데군데 이해를 돕기 위한 '용선생의 핵심정리' , '곽두기의 국어사전', '퀴즈달인 찾기', '허영심의 상식사전', '세계사 돋보기' 등도 있어서 시선을 사로잡고 지루하지 않게 잘 이어진다.
작가님들도 편집자님들도 이 책을 무척 아끼며 많은 이들에게 세계사를 재밌게 알리겠다는 열정이 분명히 보이는 부분이다.
요즘은 중학생때 부터 세계사를 배우는 걸로 알고 있다.
내게는 학창시절 세계사가 너무 광범위하고 암기할 것만 가득 있어서 힘들었던 기억이 나는 데, 나도 미리 이런 역사 시리즈 책을 충분히 보고 재미를 느끼며 공부했더라면 좋았을텐데 싶어 아쉽다.
초등 고학년부터 읽으면 딱 좋을 것 같고, 지금 학교에서 배우는 중학생들에게는 성적과 관련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고등학생 이상 성인들이라면 힘들이지 않고 후루룩 읽으며 상식을 쌓기에 좋으니 엄마아빠가 자녀들과 함께 보면 가장 좋을 것 같다.
나도 오랜만에 아이들과 읽었더니 가물가물해진 기억들이 되살아나며 재밌었다.
@sapyoung_junior
#교양으로읽는용선생세계사 #용선생
#고대문명의탄생 #세계사 #부동의1위 #초등세계사
🔅<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서평단 #도서협찬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