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과 찰리 멍거 - 세계 최고의 투자 수업
워런 버핏.찰리 멍거 지음, 임경은 옮김, 알렉스 모리스 편저 / 교보문고(단행본)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워런버핏과 찰리멍거 by워런버핏, 찰리멍거, 윌리엄 모리스


🌱 전 세계 투자자들이 매년 오마하로 향하는 단 하나의 이유, 투자의 전설이 말하는 돈이 되는 가르침!

워런 버핏과 찰리 멍거,
그들은 어떻게 투자계의 전설이 되었나? 🌱


~자본주의의 축제라고도 불리는 행사가 있다. '버크세 해서웨이 주주총회' 로 미국 네브래스카주 오마하에서 열린다.
이 행사에 전 세계인들이 관심을 집중하는 이유는 그동안 그곳에 '워런버핏과 찰리멍거' 가 있었기 때문이다.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투자 이야기를 생생히 들을 수 있었으니 그곳은 축제나 다름없었다.

이 책은 그곳에 참여하지 못한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그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메신저다.
그곳에서 이들이 직접 이야기한 것을 수록했기에 책에는 주옥같은 투자격언들이 한 가득이다.

두 사람은 수십년 동안 거의 변치않는 접근법으로 투자해 왔기에 매번 그들이 강조하는 부분도 명확하다.
많은 투자자가 정확한 투자공식을 찾으려 하지만 사실 투자는 대략적으로만 맞아도 족하다고 한다. 중요한 건 '현재 투자한 돈보다 미래에 더 많이 거둘 것으로 기대' 되면 되고 그것이 가치투자다.

가치투자에 관해 꼭 기억할 것들을 추려보았다.
"찰리와 저는 가치투자 외에 다른 유형의 투자란 없다고 생각합니다"
" 기본적으로 우리는 5년, 10년, 15년 후의 미래가 눈에 딱 들어오는 기업들을 찾습니다"
"복리는 눈이 착착 달라붙는 눈덩이와 같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보유한 최고의 회사들과 기꺼이 쭉 함께하려 합니다."
"우리는 정보의 속도를 중요시하지 않습니다. 더 유용한 것은 정보처리와 최종결정입니다"
"투자에서 매우 중요한 원칙은 잃은 만큼 되찾으려 애쓰지 않는겁니다. 사실 본전을 회수하려는 건 대개 실수입니다"
"투자 전문가들은 대체로 인덱스 펀드보다 성과가 안 좋았습니다"

이들의 이야기에는 익히 아는 것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상식과 다른 것도 있다.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 시간에 많은 돈을 벌고 싶어하는 데 기인한다. 가치를 보고 장기투자할 마음의 여유가 없다. 아이러니하게도 돈은 쫓을수록 돈에서 멀어진다.
진짜 돈을 원한다면 이들의 가르침대로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가르침을 제대로 받고 싶다면 꼭 읽어보자!

@vook_da
#워런버핏과찰리멍거 #워런버핏 #찰리멍거 #윌리엄모리스 #교보문고
#북다 #재테크 #가치투자 #주식
🔅< 북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서평단 #도서협찬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