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간절함은 인생의 날개다 - 포니 픽업 야채 장수에서 물류 기업 CEO까지
이강미 지음 / 다산책방 / 2025년 7월
평점 :
#도서협찬 #제작지원 📚 간절함은 인생의 날개다 by이강미
🌱 “제 인생을 걸고 하는 사업입니다.
대통령이 와도 협조할 수 없습니다!”
국내 출판 물류 1위 기업 날개물류 창업주, 이강미가 전하는 꿈과 열정의 메시지 ! 🌱
~최고의 자리에 오른 모든 이들은 그 누구라도 존경받을만 하다. 그 자리에 오르기 위해, 그 자리를 지키기 위해 그들이 흘린 땀과 눈물의 시간들을 그 누가 알 수 있을까?
그런데 그 사람이 여성 경영자라면 아마 그 노력의 시간들은 배가 될 것이다.
이 이야기는 출판 물류 업계 선두 주자인 ‘날개물류’ 의 창업주 이강미의 자전적 에세이이자 성장 드라마이다.
그녀는 20세 중반에 포니 픽업 야채 장사를 시작하여, '도서창고관리업' 이라는 신 사업으로 출판 물류업계를 이끌었다. 그리고 50대에는 유방암을 겪게 되더니 2025년에는 수필가로 데뷔!
그녀의 시간들은 꽤나 파란 만장하다.
야채장사를 하던 시기부터 그녀는 언제나 자신의 일에 진심이었다.
당일 재고는 절대 이월시키지 않겠다는 원칙으로 항상 30분 먼저 도착했고, 쉬는 날에도 나가서 일을 도왔다. 그렇게 젊은 부부는 작은 일에도 신뢰를 쌓아가는 사람들이었다.
그러나 개인사업이라는 것이 열심히 한다고만 되는 것은 아닌지라 안타까운 일도 많았다.
그러나 기회도 준비된 자에게 온다. 성실함과 노력이 몸에 베인 이들에게는 예상 외의 순간에 운명같은 기회가 찾아온다.
출판사가 각 서점마다 하나하나 배송하는 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고 도서배본 대행일에 발을 들인다. '날개' 라는 이름처럼 거래처도, 차량도 쑥쑥 늘어가며 그들의 사업도 커져갔다.
이렇게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건, 역시 자신의 일에 대한 확고한 주인의식과 간절함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 사업은 제 인생을 걸고 하는 사업입니다. 우리를 믿고 맡긴 출판사 재산을, 혹 내가 다칠 수도 있어 어쩔 수 없이 내줬다고 말해야 할까요? 저는 대통령이 와도 협조할 수 없습니다! 알아서들 하세요.”
이 정도로 말하는 사람을 어떻게 믿지 않을 수 있을까? 크든 작든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확고한 주관을 가진 사람은 믿음이 간다. 동종업계 사람들은 특히나 더 그럴 것이다.
자신의 일에 대한 사랑은 미래를 보는 눈도 키워주었다. 아는 만큼 보이고, 관심있는 만큼 보인다. 출판계의 상황을 내다보며 '날개' 는 배송을 넘어 물류보관 시스템까지 구축한다.
비록 그 일에 앞서나간 선례가 없어 '날개' 가 가는 길은 매번 처음이었고, 그들이 맞딱뜨린 매 순간은 '산 넘어 산' 이었지만 일에 대한 애착과 간절함이 있는 한 길도 찾을 수 있었다.
그 결과, '날개' 는 대기표를 받아야 거래할 수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확고하게 자리잡는다.
'날개' 의 성공은 지금의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언젠가부터 사람들은 '금수저, 헬조선' 등의 말을 하며 성공에 대해 비관적이다. 그러나 조금만 돌아보면 여전히 우리 주변에 자수성가한 감동적인 성공 스토리들은 존재한다.
이들이 가진 것이 많아서, 운이 좋아서 그 위치에 오른 건 아니다. 그 이상의 피땀눈물, 간절함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저자는 우리에게 인생의 방향을 제시해 줄 말을 남긴다.
“항상 첫 마음 잊지 마시라!
항상 변화를 추구하시라!
항상 더 큰 꿈 웅장하게 품으시라!”
@dasanbooks
@ekida_library
#간절함은인생의날개다 #이강미
#다산북스 #날개물류 #자기계발
#이키다서평단
🔅< 이키다 서평단에 선정되어 다산북스 출판사에서 도서와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