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 어떤 시장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마법의 투자 공식, 국내 출간 20주년 기념 특별판
조엘 그린블라트 지음, 안진환 옮김, 이상건 감수 / 다산북스 / 2025년 8월
평점 :
#도서협찬 📚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 책 by조엘 그린블라트
🌱
어떤 시장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마법의 투자 공식, 국내 출간 20주년 기념 특별판
20년간 연평균 수익률 40%를 낸
‘현대판 그레이엄’이 전하는 가치투자 전략 완결판 ! 🌱
~국내 주식투자자 수 1400만명!
주식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재테크, 투자수단이다.
부동산처럼 목돈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코인처럼 리스크가 큰 것도 아니며, 기업들의 성장과 자본시장의 미래를 본다는 점에서 긍정적 요소도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여기서 궁금증이 생긴다.
우리는 주식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고,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임하고 있는가? 단순히 '돈 내고 돈 먹기' 같은 도박 마인드로 임하고 있는 건 아닌가?
주식투자를 이런 마음으로 대한다면 주식투자의 수명은 짧아진다.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상승장, 하락장, 폭락장, 패닉장 등등 별의별 일들을 다 겪게 된다.
이 책은 그런 때 꼭 필요한 책으로 어떤 시장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마법의 투자공식을 제안한다. 저자 조엘 그린블라트는 현대판 벤저민 그레이엄으로 불리며 가치투자자로 유명하다.
그는 일찌기 '자본 수익률과 이익 수익률' 두 가지 지표만으로 염가의 우량주를 판단하는 마법공식을 공개하여 주목받았었고, 바로 그 책이 20년만에 다시 출간되었다.
사실 원칙은 간단하다.
우량한 기업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인 데, 저자는 바겐세일 된 우량기업들의 주가가 적정가치로 수렴되는 데는 3~4년 정도 걸리는 것으로 본다.
그레이엄의 마법공식은 회사를 청산하고 자산을 헐값에 처분했을 때 얻는 수익보다 더 낮은 가격에 거래되는 회사들에 투자하는 방식이다.
또한, 가치투자의 변하지 않는 명제는 '자신의 능력범위를 정하고 그 안에서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 한다.
오르락내리락 하는 주가의 이유는 굳이 알 필요없다. 흔들리지 않고 엉덩이 무겁게 인내하는 것이 가치투자의 기본이다.
책은 13살꼬마 부자 제이슨의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내용을 어렵지 않게 설명하지만 각 장의 끝에는 '이 장을 마치며' 로 다시금 정리해주는 것이 좋았다.
결국 주식투자로 부자가 되는 왕도는 하나였다.
'돈을 모아라. 마법공식과 친구가 되어라. 의미있는 목표를 정하라'
꼭 기억하자!
@dasanbooks
#주식시장을이기는작은책 #다산북스
#조엘그린블라트 #주식투자 #주식
#경제경영
🔅<다산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서평단 #도서협찬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