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200쇄 기념 스페셜 에디션)
이민규 지음 / 더난출판사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by이민규


🌱
“저 사람에겐 뭔가 끌리는 것이 있다!”

작은 것이라고 가볍게 보지 말라
그 작은 일이 얼마나 큰일로 이어질지는 아무도 모른다 🌱


~현대인의 가장 큰 고민 '인간관계'!
지식이나 기술이라면 학원에 가서라도 배우겠는 데, 인간관계는 도통 답을 찾을 수가 없다.
사람은 똑같은 사람이라도 상황, 분위기,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서 달라진다. 고로 정답이 없다. 그저 스스로 많이 부딪히고, 겪으며 터득해야 하니 참 힘들다.

심리학 박사인 이민규 작가가 이 책을 처음 출간했을 때만 해도 100만부가 넘게 팔리며 200쇄 스페셜 에디션이 나올 정도로 사랑받을 줄은 몰랐을 것이다.
열광적인 반응만 보아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끌리는 사람' 이 되고 싶어하는 지 알 것 같다.

저자는 인간관계를 3단계로 나누어 보았다. '첫 만남, 관계의 발전, 지속되는 만남' 이 그것이다.

1.첫 만남
~첫 인상은 웬만해서 바뀌지 않는다.
'초두효과' 라는 것이 있어서 정보처리 과정에서 초기정보가 후기 정보보다 훨씬 더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좋은 인상을 유지하려면, 좋은 행동을 하기보다 나쁜 행동을 하지 않으려 애쓰고, 한번 나쁜 인상을 주었다면 몇배의 좋은 행동을 보여주어야 한다.
신과 달리, 사람은 겉모습도 많이 보기에 옷차림에도 신경써야 하고 사람들과 대화할 때는 공통분모를 찾으면 공감이 잘 되어 좋다. 잘 웃고 바디랭귀지도 잘 활용하자.

2.관계의 발전
~인간관계에서 우선은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은 서로 다름을 인정하자. 모든 사람들은 옳은 말 하는 사람보다 이해해주는 사람을 더 좋아한다.
대화를 할 때는, 1.2.3원칙이 있다.
1분동안 말을 했다면, 그 두 배인 2분 동안은 귀 기울여 듣고, 그 2분 동안에 최소한 세번은 맞장구를 치자.
잘 들어주는 것 만으로도 모든 것이 해결된다. 칭찬을 하고 친근함을 표현하자. 뒷담화는 금물이다.
사람들은 빈틈에서 친근함을 느낀다.
아는 것이 힘이 아니기도 하다. 모르면 모른다고 해도 된다.

3.지속되는 만남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유능하고 매력적인 사람과 있을 때, 자신의 주가도 올라간다고 본다. 잘 난 사람이 되면 사람들이 모이고 관계도 지속된다. 단, 배려를 잘하는 사람이 되자.
사람간에는 적당한 거리를 둘줄 알아야 하고 상대의 약점은 건드리지 않아야 한다. 그래도 실수하면 먼저 사과하고, 변명은 나중에 한다.
주어진 환경에 감사하고 베풀 줄 아는 사람은 절대 망하지 않는다.

인간관계 뿐만 아니라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는 지에 대한 알려지는 바이블을 본 느낌이다.
우리는 신이 아니라 불완전한 인간이기에 아는 내용들이라도 지키는 것은 쉽지 않다.
그래서 더더욱 늘 책을 가까이 하고, 읽고 또 읽어 마음에 새기며 살아야 한다.
이 책이 왜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지속되고 있는 지 알 것 같다.
나도 끌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

@bookroad_story
@thenan_contents_
#끌리는사람은1%가다르다 #이민규
#더난콘텐츠 #인간관계 #자기계발
#동글디자인 #서평단 #도서협찬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