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믹서 The Mixer - 프리미어리그 역사와 전술의 모든 것, 개정증보판
마이클 콕스 지음, 이성모.한만성 옮김, 한준희 감수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 더 믹서 by 마이클 콕스


🌱 프리미어리그 명감독들의 ‘축구 전술 배틀’과 최고의 선수들이 펼치는 ‘축구 전술의 향연’ !
'프리미어리그’는 어떻게 최고의 축구 리그가 되었을까?

유럽축구 팬들의 필독서로 자리 잡은
《더 믹서》 최신 개정증보판 출간! 🌱


~나는 프리미어리그 광팬 아들을 둔 엄마다. 골대에 공 넣는 스포츠인줄만 알았는 데 자꾸 보다보니 선수들의 움직임도 보이고 고가의 유니폼을 사는 아들도 조금씩 이해되기 시작했다.
축구는 알면 알수록 더 사랑하게 되는 스포츠였다.

평범한 한국의 엄마로써 내가 지켜 본 축구는 종합 스포츠였다.
축구선수는 공이 발에 붙어 있을 정도로 볼을 잘 다루어야 하며, 순간적으로 돌파하듯 달리기도 잘 해야하고, 몸 싸움이 능해야 하며, 감독의 복잡한 전략전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팀원간의 팀웍도 좋아야 한다.
축구선수들은 그야말로 전천 후였다.
그럼에도 어떤 집단, 어떤 지역이든 축구 동호회가 없는 곳이 없고, 축구선수가 꿈인 아이가 없는 학교학원도 없다. 축구는 전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마력을 가진 스포츠이다.

그러다보니 <더 믹서> 는 출간 당시부터 큰 화제였다.
가장 인기많은 리그인 영국 프리미어 리그의 역사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명 감독들의 축구전술 배틀과 최고 선수들이 펼치는 축구전술의 향연까지 보여주어, '세계 축구전술 서적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고 할만큼 극찬을 받았다.
이 책이 이번에 개정 증보판으로 다시 돌아왔다.

1992년 잉글랜드 1부리그에서 '프리미어리그' 라는 타이틀을 달고 출범할 때까지만 해도 이렇게 까지 사랑받게 될 줄 몰랐다. 당시, EPL 에는 스타들도 별로 없었고 전술도 낙후되었다는 평을 듣고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외국 거대자본의 유입이 줄을 이을만큼 큰 성공을 거두며 자본주의 스포츠를 대표하게 되었다.

우리에게는 박지성 선수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뛰면서 부터 전국민에게 알려지기 시작하여 이제는 손흥민 선수가 득점왕이 되는 것을 보며 축구에 대한 눈높이는 더욱 높아지기 시작했다.
그래서인지 7장 '맨유의 유럽무대 도전과 로테이션 시스템' 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퍼거슨 감독이 이룩해 낸 맨유는 전설이라 불릴 만큼 최고였고 그 업적에 우리나라 최초의 프리미어리그 선수였던 박지성 선수도 한 몫했기 때문이다.

영국의 리그지만 실은 전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오면서 혁신은 일어난 것도 인상적이다.
8장에서 다룬 '굴리트와 외국인들의 혁신' 에서는 프리미어 리그 내의 혁신 중 99프로가 해외에서 유입된 것 임을 강조한다.
세계인의 사랑을 받으면서도 여전히 경기장 내에서 인종차별을 보이는 유럽선수들과 언론들은 반성해야 한다.

벽돌책이라고 불릴 만큼, 두껍지만 재미있게 보았다.
특히, 이번 증보판에는 멘체스터 시티의 감독 펩 과르디올라의 변화를 다루면서 앞으로는 어떻게 전술이 변해갈 지 예측도 한다. 한때, 최고의 팀이었던 맨유가 하위팀이 된 것처럼 프리미어 리그에는 영원한 승자가 없음을 보여준다.
이번 책을 보며 축구를 보는 눈을 한 단계 더 높인 것 같아 흐믓하다.
축구팬인데도 아직 보지 않았다면 강력 추천한다.

@hansmedia
#더믹서 #마이클콕스 #한스미디어
#더믹서_개정증보판 #축구책
#프리미어리그 #축구전술 #서평단 #도서협찬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