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정신을 잃고 영혼을 찾다 - 오십,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나를 만나다
이재현 지음 / 미다스북스 / 2025년 2월
평점 :
#도서협찬. 제 정신을 잃고 영혼을 찾다 by이재현
~산티아고 순례길은 스페인의 유명한 순례길로 유럽의 여러가지 루트로 출발해 최종 목적지인 스페인의 갈리시아 주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 위치한 산티아고 대성당에 도착하는 800km에 달하는 도보길이다.
난 항상 궁금했다.
산티아고 순례길이 대체 어떤 매력이 있길래 그리 많은 이들이 떠나는 지 말이다. 매년 전 세계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산티아고로 떠난다. 국적도, 직업도, 나이도 모든 것이 다른 사람들이다.
이 책의 저자는 반도체 엔지니어이다. 한 가지 일을 20여년간 하면서 어느 순간, 심경의 변화를 겪었다고 한다.
오십이라는 나이, 인생의 전환점에서 그는 산티아고를 택했고 6주나 되는 긴 휴가도 냈다.
그의 산티아고 순례이야기는 일정을 매일매일 기록하는 방식이었다.
출발 전의 설레임과 두려움을 안고, 순례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하나둘 시작 장소로 모인다. 역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 세계에서 모여있다. 분명 그 길은 고단함이 가득한 고생길일 것이다.
첫날 걸어간 길은 특히 힘든 구간으로 악명높은 나폴레옹 길이다. 왠만큼 체력에 자신있어하는 이들도 지치버리니 겸손해지는 데는 단 하루면 충분하다. 시작부터 욕심부리지 않고 내려놓아야 함을 가르쳐주다니.
그가 지나친 순례길은 매일매일 거리와 난이도, 코스와 사진까지 책을 통해 상세히 볼 수 있다. 마치 여행가이드북 처럼 자세히 나와있어서 이 책만 보고도 순례를 떠날 수 있을 것 같다.
인상적인 일과 풍경은 글과 사진으로 잘 담겨있는 데, 사진에서 보이는 경치가 정말 아름답다. 작은 사진으로 멋져보이니 실제로 보면 더 근사할 것이다. 저절로 마음이 고요해지고 깨달음을 얻을 것 같다.
나 역시 순례를 떠난 기분이 들었다.
책을 처음 읽을 때 궁금해 했던 한가지,
왜 그렇게 많은 이들이 산티아고 순례길을 떠나는 지 알 것 같다.
그 길을 걸으면 광활한 자연이 나를 돌아보게 한다. 고단한 한걸음 한걸음이 인생의 의미를 깨닫게 해준다. 길에서 만난 수많은 사람들을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진다.
꼭 종교적 의미가 아니라도 의지가 있다면 충분히 깨달음은 얻을 수 있다. 삶을 느끼고자 하는 그 마음이 바탕이 되어 산티아고의 길은 더 빛을 발하고 있었다.
나도 산티아고 순례길을 걸어보고 싶다.
그러나 좀 두렵고, 걱정이 된다. 과연 해낼 수 있을 지.
속담에도 있듯 '시작이 반' 이라는 말이 산티아고 순례길에 가장 잘 적용된다. 두려움과 걱정을 떨치고 첫 발을 딛는 순간이 바로 시작이며, 이미 반 은 해낸 것이다.
@midasbooks
#제정신을잃고영혼을찾다 #이재현
#미다스북스 #서평단 #도서협찬
< 미다스북스 출판사에서 도서협찬 받았습니다.>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